티스토리 뷰

춘계 한국전자전에서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앞서 포스팅에 올린 (주)밴스테크의 블루투스 진동스피커 UFO를 좀 더 자세히 보고 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형스피커(Flat Panel Speaker)의 특허는 영국 NXT라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품가격은 300~400 달러로 상당히 비싼 편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이 제품과는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밴스테크는 표면 진동 방식의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블루투스 V1.2를 지원하여 10미터 이내에서 음원으로부터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핸드폰과 MP3 플레이어로부터 음을 재생할 수 있으며, 아래면에 붙어있는 자석으로 자석이 붙는 어떤 면에도 붙일 수 있으며, 아래로 나오는 소리가 닿는 면의 진동을 일으켜 다양한 소리 효과를 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판매되는 (블루투스 지원)삼성휴대폰 대부분은 음악 듣기가 가능하지만, LG폰과 팬택제품들은 음성용 모노출력 때문에 출력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유선 스피커 기능도 지원한다. 한쪽은 스피커입력단자이고, 한쪽은 스테레오 출력을 위한 출력단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에 Li-ion 충전용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1시간 충전으로 약 4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충전은 휴대폰 배터리 충전핀과 호환된다.

진동스피커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소리가 울릴 수 있는 표면이 좋다고 한다. 냉장고나 문, 유리판, 책상, 컴퓨터 본체, 종이박스에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너무 딱딱한 표면위에 두면 효과는 별로 없다고 한다.

울리는 재질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데모는 종이박스에서만 해서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밴스테크의 부스는 춘계 전자전 부스 중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몇 되지 않는 인기부스다. 이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벤처라고 하는데, 좋은 제품을 계속 개발하길 기대해 본다.

밴스테크 진동스피커의 간단한 사양
- 크기 : 지름 90mm, 높이 42mm
- 무게 : 130g
- 출력 : 2.1W
- 연결 : Bluetooth V1.2, AVRCO, A2DP, 3.5mm 오디오케이블(3핀)
- 전원 : DC 4.2V, 380mA Li-ion (만충전 1시간, 재생 4시간)
홈페이지 : http://www.asosoun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