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보면 휴대폰 구입은 대게 지인들의 영향이 크게 받는다. 워낙 다양한 휴대폰들이 빠르게 시장에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개인이 특정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단말기들의 장단점을 일일히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 지인들은 단말기 선택의 아주 중요한 소스가 되고 있다. 소셜(Social)의 요소가 다분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일단 구매할 단말기가 결정된다면 그 다음 알아보는 것은 구입하는 방법이다. 반대로 단말기 구입 매장에 들러 제품 권유를 받는 경우도 많지만, 이 경우 요금제에 맞는 단말기를 찾기 위한 목적이 일반적이다. 요금의 2년 약정이 일반화되었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괜찮은 공짜폰 구입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휴대폰에 대한 정보는 대체적으로 지인들이나 인터넷이 가장 일반적인 경로다. 그리고 최근엔 제품과 요금제가 규격화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구입도 늘었다. 대리점 단위의 온라인 판매점도 많이 늘었다. 그리고 통신사가 직접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도 있다. 미국의 경우 AT&T나 Verizon Wireless도 자사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통해 단말기와 통신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T의 올레샵(Olleh Shop)은 온라인으로 KT의 모든 통신상품과 함께 최신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KT에서 온라인 판매점을 운영한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 아마도 2009년 말에 iPhone이 사전 예약 판매를 맡은 'KT 폰스토어'라는 이름을 기억한다면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것이다.

올레샵(Olleh Shop) : http://shop.olleh.com

나중에 KT의 브랜드가 Olleh로 통합되면서 폰스토어는 올레샵으로 통합되었다. 유선과 무선통신 상품과 단말기를 모두 취급하는 종합 스토어의 형태로 바뀌었다. 이곳을 통하면 모든 KT의 상품을 쉽게 고르고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올레샵 중에서도 관심을 가장 끄는 곳은 단연 '핸드폰 샵'이다. KT에서 발매하는 최신형 스마트폰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장 먼저 판매가 시작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Apple의 iPhone과 iPad 시리즈, 다양한 외산 단말기를 비롯하여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등에서 출시한 다양한 Android 스마트폰, KT Wibro Egg도 판매하고 있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축제 이벤트

KT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단말기가 선보인다는 점과 다양한 요금제 계산, 결합에 따른 할인 정책, 각종 이벤트 등이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이곳의 마케팅 이벤트는 눈여겨 볼만하다. 구매의욕을 자극하는 이벤트들이 자주 제공되기 때문이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스마트축제'인데, 아쉽게도 5월 17일부터 시작하여 6월 30일까지만 진행된다. 여행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스마트폰과 타블렛, 넷북, 와이브로 기기 등 스마트기기 구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다.
 


이 기간동안 올레샵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몇가지 혜택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데, KT의 통합 포인트 마일리지인 Olleh Club 별 1만점(1만원 상당) 제공, KT의 유클라우드 20GB 추가 제공(전체 70GB), 와이파이로밍 무제한 30일 제공 등이 기본으로 주어진다.

별 포인트는 CGV나 스타벅스, 편의점 등에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마일리지인데, 제휴사의 숫자와 업종이 한정적인 부분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KT 회원에게 제공되는 클라우드 공간 50GB에 더해 추가 제공되는 20GB 공간도 보너스다. 20GB는 일반에게 월 5천원의 요금을 받는 유료 서비스다. 

비록 1회에 한정된 서비스이긴 하지만 여름철 해외여행을 고려 중인 고객에게는 30일간의 무제한 Wi-Fi 로밍서비스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마트 기기를 구입해서 해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Wi-Fi 로밍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본혜택 3가지 외에도 추가로 제공되는 스마트 혜택은 스마트 기기에 직접적인 서비스 혜택이다. 5천원에 상당하는 MP3 45곡 다운로드 상품권이 제공되고, 전자책 베스트셀러인 '생각버리기연습' 무료 제공 쿠폰이 제공된다. 스마트폰에서 올레 TV를 즐길 수 있는 올레 TV Now 서비스 이용권이 제공되는데 6월 30일까지여서 지금은 늦은 감이 있다. 실시간 30채널은 계속 무료지만, VOD 6천편은 30일까지만 무료다. 서비스를 가입시점으로 계산하여 연장해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KT가 Twitter를 통한 소셜 활동이 활발하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인데, 이번 이벤트엔 Twitter를 통한 스마트 혜택 알리기도 포함되어 있다. 선착순 1천 명에 한하여 던킨 오리지널 커피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다만 현재까지 몇 명이 참여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것은 참여 의욕을 떨어뜨리는 미스다.


스마트기기 구입을 고려할 때 한번 쯤 들러볼만한 올레샵

스마트폰, 타블렛 컴퓨터, 넷북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통신사 무선 상품이 필요한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발품 팔아서 전문 매장을 찾아다니며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통신사의 온라인 스토어를 먼저 찾아보면 의외로 쉬운 답을 찾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모든 단말기를 가져다 놓을 수 없다는 문제도 있고, 비슷한 경쟁 제품을 비교할 방법도 없는 경우가 많다. 주력 제품 외에 소비자가 직접 관심을 가지는 제품을 보유한 대리점은 많지 않다. 따라서 온라인 스토어는 이런 단점을 깔끔히 해소하고 제품의 다양한 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유용하다.

다른 곳보다는 빠르게 제공되는 신제품 예약판매와 신제품 프로모션, 통신사 자체 운영의 신뢰도 등은 분명 차별되는 혜택이 될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에는 일반화된 당일발송도 제공하기 때문에 기다림이 단점이었던 것도 어느 부분 해소 되었다. 당일 발송 도전 프로모션을 통해 오후 2시 전까지 구매한 사람에게 당일 택배 발송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피자 기프티콘을 준다는 것은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KT는 다른 기업에 비해 소셜 활동도 활발한 편이다. 따라서 Twitter나 Facebook 등 유명 SNS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좀 더 편리하고 쉽게 KT의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올레샵에도 곳곳에 SNS의 연동이 눈에 띈다.


최근 출시되는 단말기 특히 스마트폰은 출시 전에 많은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서 규격품처럼 제품을 직접 만져보지 않아도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정도가 되었다. 그 자리에서 눈으로 손으로 확인해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온라인 스토어를 찾아본다면 구매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통신사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는 정기적으로 신제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다면 뜻밖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