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관련

공지사항2012.12.29 19:39

제게는 티스토리 초대장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연말이 되니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페이지를 보고 초대장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댓글이나 방명록에 공개 또는 비밀글로 많이 남기시는데, 이런 방법으로 요청하시면 절대 초대장은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 대부분은 제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수의 블로그에 초대장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저 말고도 초대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이미 잘 나눠주고 계십니다만, 저는 최근들어 이상한 점을 조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요청하시는 분들의 블로그 중 일부가 블로그 운영이 목적이 아닌 다른데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불법적인 파일 공유나 스팸 블로그 등을 운영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제가 나눠드린 계정을 가끔씩 들어가 보고 취지에 맞지않고 문제가 있어 보이는 블로그들은 신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몇 번 있고 나서는 이메일을 통해 제게 블로그 개설 취지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지 않고, 단순히 댓글이나 방명록에 초대권 요청을 하시는 분들께는 초대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게 초대장을 받으시고 싶다면 분명 초대 후에는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하고, 불법적인 일에 활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확인 후에 문제가 있는 블로그는 제가 신고합니다. 믿음으로 이뤄져야할 블로그 개설 초대장이 이상하게 사용된다면 아예 초대를 안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초대장이 300장 넘게 남아 있지만, 제대로 된 블로그 운영하실 분에게만 초대해 드립니다. 댓글과 방명록으로는 신청받지 않고, 이메일로 제게 개설 취지 등을 알려 주세요. 그러면 제가 답장 메일을 보내 드리고 다시 요청하신 분의 답장을 받으면 그때 초대장을 보내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