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서울은 벚꽃이 한창이다.
서울 사람들에게 벚꽃하면 붐비는 여의도 윤중로 벚꽃을 이야기 하겠지만, 내가 살고 있는 독산동 근처에도 벚꽃길이 있다. 이름하여 '벚꽃십리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천구청은 지난 6일 금요일부터 8일 일요일 3일간을 벚꽃 축제 기간으로 정하여 몇몇 행사를 치렀다. 구청이 나서서 행사를 하지 않아도 이맘때면 동네 사람들이 나와서 봄의 꽃인 벚꽃 구경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천구 시흥동의 지하철 1호선 시흥역에서 시작하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진 벚꽃십리길 도로 양쪽으로는 벚꽃이 한창이다.

하얀 눈을 맞은듯한 벚꽃은 그 꽃이 하루가 다르게 피었다가 빨리지는 나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흥역 부근으로 가면 길 양쪽의 포장마차와 임시 노점은 먹을 거리로 가득차 있다. 놀이를 나와 잠시 쉬어가는 시민들의 모습이 정겹다. 하얀 벚꽃이 가득한 도로에서 따뜻한 봄날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봄날의 행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요일 오후를 가족들과 모처럼 나들이를 한 사람들이 많아 보였다. 여유있는 웃음과 느긋한 오후를 즐기는 어른들의 모습에 잠시 여기가 서울이라는 것을 잊었다.

그리 멀지 않은 곳 여의도에도 많은 시민들이 모여 벚꽃을 즐기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으나, 감히 갈 엄두를 내지 못했다. 벚꽃은 실컷 볼 수 있겠으나, 가는 길과 오는 길의 교통 체증과 벚꽃만큼 많은 사람들이 싫어 가기가 싫었다.

금천 벚꽃 축제는 차량통제가 되지 않아서 아쉽긴 하지만 금천한내(안양천)이 있는 길은 자전거 길과 뚝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이다. 이쪽에도 벚꽃이 많이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겠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cansmile.tistory.com BlogIcon cansmile 2007.04.08 2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각 지역 자치구에서 이런식으로 조성해준다면 사람들이 여의도에만 몰리지는 않을텐데 말이죠. 부천에도 나름 벗꽃축제 중이랍니다. 아름다워요!

  2. 봄봄봄 2007.04.09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이 가는줄도 모르게 벌써 봄이 찾아 왔네요. ^^

  3. Favicon of http://www.mediamob.co.kr BlogIcon 미디어몹 2007.04.09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킬 크 회원님의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링크되었습니다. 다음 헤드라인으로 교체될 경우 각 섹션(시사, 문화, 엔조이라이프, IT) 페이지로 옮겨져 링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