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금요일은 늘 기다려지는 날이었다. 평소 만화, 아니 웹툰(Webtoon)을 즐겨하지 않았었지만 '미생(未生)'이라는 웹툰은 내게 상당히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우선 직장인들이라면 고개 끄덕일 수 있는 여러 상황을 만화로 그려내어 큰 공감대를 만들어 낸다는 것에 놀랐다. 만화라고 우습게 봤던 내 자신이 부끄러울 정도의 공감과 여운을 남겨준 작품이 바로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었다.

 

'미생'이라는 작품을 접하게 된 것은 올해 봄 우연한 기회였지만, 첫 화부터 몇 개의 에피소드를 읽고 나서는 소위 말하는 몇 시간 동안의 정주행 끝에 전체 스토리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런데, 바로 이번주 금요일 마지막 작품이 연재되는 순간을 맞게 되었다. 아쉽고, 또 아쉽다.

 

올레마켓의 웹툰 메뉴는 TOON

 

7월 17일부터 KT 올레마켓에서 무료 웹툰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생'의 윤태호 작가의 작품을 비롯하여, '이말년시리즈'의 이말년, '아색기가'의 양영순, '신과 함께'의 주호민, 이미 웹툰계에서는 유명한 강풀 작가 등 재능 있는 30여 명의 작가가 주 1~2회 연재하는 '올레마켓 웹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주호민 작가는 '셋이서 쏙'이라는 신작을 올레마켓 웹툰에서 단독으로 연재한다.

 

URL로도 올레마켓 웹툰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면 접근하기도 쉽다. 올레마켓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또 별도의 URL을 통해서도 접근이 가능하다. KT 고객이 아닌 경우에도 올레마켓 애플리케이션은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자주 이용할 고객이라면 올레마켓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겠다.

 

안드로이드폰이라면 KT 고객이 아니어도 올레마켓 앱 설치가 가능하다

 

Android폰의 경우 올레마켓이 설치되지 않은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http://olleh/kr/m 으로 들어가면 올레마켓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Phone이나 웹으로 접근할 경우 http://m.webtoon.olleh.com 으로 들어가면 로그인 없이 웹툰을 즐길 수 있다.

 

 

웹툰은 한 컷에서 여러 컷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연재되고 있는데, 일반적인 포털 웹툰과 비슷하게 되어 있다. 다만 다른 곳과 달리 특색이 있는 부분은 작품 당 아래 작가들이 직접 이야기 하는 '작가님의 말'이라는 코너가 있어서, 간단히 해당 작품에 대한 작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 아래로는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 서비스로 연결하거나 알릴 수 있는 '공유하기' 메뉴가 있다. 주변 친구들에게 올레마켓 웹툰을 쉽게 알리고 전파할 수 있는 기능이다.

 

별별스티커주기는 작품을 보고 작가를 응원하는 별스티커를 줄 수 있다. 별은 합산되는 개념으로 개인은 작품당 5개까지 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어떤 작품에 사람들이 열광하거나 응원하는지 알 수 있다. 그 아래로는 댓글 입력이 있는데, 댓글을 적기 위해서는 통합 olleh ID로 로그인해야 한다. olleh ID는 KT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데, olleh.com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다른 웹툰과 달리 올레마켓 웹툰은 웹툰 작가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인터뷰식으로 보여주거나,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YOYO zine(요요진)도 제공한다. 웹툰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첫 YOYO zine은 올레마켓 웹툰 오픈을 축하하는 축전으로 이루어져 있다.

 

올레마켓 웹툰은 Android폰 iPhone 모두에서 감상이 가능하며, 현재 PC 웹브라우저에서는 서비스 되지 않는다. 이 부분은 향후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우선은 스마트폰 모바일 브라우저와 올레마켓 애플리케이션에서만 가능하다.

 

이제 포털에 이어 KT 올레마켓에서도 무료 웹툰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 무료한 시간에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유명작가들의 재미있는 웹툰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기자.

 

*올레마켓 앱 설치 : http://olleh.kr/m (KT 고객이 아닌 경우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입력)

 

*올레마켓 웹툰 URL : http://m.webtoon.olleh.com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입력, iPhone Safari 브라우저에서도 가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eelgood 2013.07.19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새로운 웹툰 포털이 생겼군요.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네요.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2. 2013.07.27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크런치백 2013.09.09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 웹툰에 이어서 또다른 재미를 주겠군요 !!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