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혹은 오르브, Orb)로 불리우는 서비스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하고 있다.

오르브로 홈 엔터테인먼트를 밖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정 내 PC의 디지털 미디어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기와 장소에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TV, 사진,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해서 구경을 해 보니, 한마디로 '개인용 멀티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오브의 기능
오르브 TV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시청
라이브 TV 또는 녹화된 TV 스트리밍
이동 중에 TV 예약 녹화
어디서든 웹캠에 접속 및 모니터링

오르브 사진
어디서든 사진 보기 및 저장!
친구와 PC에 저장된 좋아하는 사진 공유
카메라 폰으로 PC에 사진 전송

오르브 오디오
MP3 모음곡 스트리밍
오랜 시간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양질의 음질 제공
좋아하는 녹음된 라디오 방송 청취

오르브 비디오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로 녹화된 TV 시청
집 밖에서도 영화 및 홈 비디오 보기
다운로드를 기다릴 필요없이 비디오 스트리밍 가능

오르브 부가기능
이동 중 네비게이션 기능 제공
언제 어디서든 날씨 및 주식 정보 확인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원격 기기에 최적화

오브의 특징
컨텐츠에 빠르게 접속합니다. 다운로드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PDA, 휴대폰에서 웹 브라우저를 열고 로그인 후 개인 라이브러리에서 보거나 듣고 싶은 미디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기기의 조건들에 기초하여 오르브가 아래의 항목들 중에 최선의 것을 선택합니다.
포멧
코덱
비트 전송률
디스플레이 특성
네트워크 대역폭

미디어는 PC에서 인터넷이 가능한 기기로 안전하게 스트리밍 되어 집니다.

대역폭을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무선 기기나 원격 PC에 접속하면, 오르브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결 속도와 업로드 대역폭을 감지합니다. 오르브는 기기에서 지원할 수 있는 최대한의 환경과 대역폭을 사용하여, 최상의 조건에서 컨텐츠를 스트리밍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를 스트리밍 합니다.

오르브로 디지털 미디어를 빠르고 정확하게 스트리밍 합니다. 긴 시간 동안 다운로드를 받거나 용량이 큰 파일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컨텐츠는 바로 PC에 저장되어 있으며 안전하게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브 즐겨찾기가 가능합니다.
모든 즐겨찾기를 한 곳에서 사용하세요. 빠른 접속을 위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음악 재생목록, 사진 등을 북마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브 계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가족 구성원을 내 오르브 계정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추가된 구성원들은 오르브를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으며 언제든지 원하는 대로 개인 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유도 가능하며 공유는 필요한 사람에게 메일을 보내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메일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받게 된다.

한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는데, 음악의 경우 ID3 Tag의 한글을 인식하지 못했다. 파일명의 한글은 인식하는데 ID3 Tag 인식을 못해서 깨져서 나온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PC는 개인 디지털 미디어 서버가 되겠다. 즉, 이 서버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계속 켜두어야 한다.

설치된 PC속의 비디오, 사진, 음악, 영화 등을 실시간으로 접속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PC에 부착된 TV 튜너(인증 받은 제품만 사용 가능)을 통해 TV(연결 상태에 따라 유선 방송, 케이블 방송도 가능)시청이 가능하며, 웹캠이 붙어 있다면 웹캠으로 실시간 화상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orb.com)은 자상하게도 한글 홈페이지도 만들어 두었으며, 프로그램은 한글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현재 Orb Korea는 국내 업체인 (주)디뮤즈(TV튜너 카드 등 판매업체)가 운영(http://www.orb.co.kr)하고 있다고 한다. 4월 20일부터 서비스가 오픈된다고 설명이 되어 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면서 한가지 번뜩이는 생각이 떠 올랐다.

이 소프트웨어의 진정한 가치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접목이 되었을때 나타난다!
'와이브로와 딱 궁합이 맞는 소프트웨어이다'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