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mail과 구글Talk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메일 확인을 위해 Gmail로 넘어갈때 한 페이지의 안내를 받았을 것이다.

다름아닌, 구글talk의 Gmail 메뉴로의 추가 소식이었다.

방금 후배와 대화를 나누어 보았는데, 괜찮았다. Gmail과 Google talk은 이메일, 챗팅, 음성전화까지 제공한다. 대화에 관한 Gmail에서의 그 의지를 엿볼 수 있다.

3. Gmail에 채팅 기능을 추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늘날의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복잡합니다. 즉시 대답을 얻을 수 있는 일을 여러 번의 이메일 교환 끝에 해결하는 경우도 있고, 이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지에 서로 다른 프로그램(2-3개) 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누가 무엇을 통해 어떤 말을 했는지 모두 기억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때로는 친구 목록에 있는 wallaby385가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Gmail의 채팅기능은 이와 같은 여러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모두가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 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메일과 채팅 간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이메일을 주고 받는 친구들은 오래 전에 선택한 기억할 수 없는 채팅이름이 아닌 실제 이름으로 채팅 연락처에 표시됩니다. 또한 채팅내용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턴트 메시지를 사용할 경우 저장하기 어려운 중요한 정보도 잃어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 Gmail 새로운 기능 안내 중에서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