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장조사기관 IDC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의 핸드폰 사용자들은 Wi-Fi 및 GPS 기능을 중요시 하고, 중국, 인도, 독일 사용자들은 핸드폰의 저장용량 및 음악이나 사진의 품질에 더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조사는 미국, 영국, 중국, 인도, 독일 5개국 핸드폰 사용자 4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이며, 스마트폰 사용자도 포함되어 있다.

스마트폰은 선택권이 OS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이 특이하다.

미국의 경우 스마트폰은 Palm이 절대적으로 많은 사용율을 보였다. 전세계적으로 Nokia가 앞서 있지만 유독 미국내에서는 Palm이 앞서고 있다고 이 조사에서 밝히고 있다.

한편 독일과 중국은 MS의 Windows Mobile이 1위이고 근소한 차이로 Symbian OS가 2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인도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적어서 OS 자체의 구분은 의미가 없다고 했다.

미국과 영국은 핸드폰의 기능 중 통신(Communication)에 대한 요구가 일반적이며 중국,인도, 독일은 핸드폰이 통화 기능 이외에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중요시 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따. 우리의 상황은 어떠한가? 아마도 우리도 후자의 경우처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더 요구하지 않는가?

스마트폰은 점점 늘어가고 있다. 이는 핸드폰의 기능에 점점 많은 기능들이 컨버전스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도 스마트폰의 미래를 점칠 수 있는데, 휴대폰은 단순히 통화만 하는 기기로 머물지 않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