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는 오늘자 보도자료와 한국 Skpye 홈페이지를 통해 한정적인 시간(12일간)동안 미국과 일본 국제전화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간은 이번주 23일(토요일)부터 내년 1월 3일(수요일) 자정까지이며, 이 기간동안 미국과 일본의 일반전화와 휴대폰에 무료 국제통화를 할 수 있다. 통화 시간의 제약은 없으며, Skype 프로그램만 있으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얼마전 Skype가 미국과 캐나다 등의 북미지역에 연간 30달러를 제공하고 무제한 통화를 제공하던 이벤트를 연상시키게 하는 강력한 이벤트이다.

통상 미국에는 연간 300~400달러를 지불하면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상품이 있는데 이런 상품의 1/10 가격에 내 놓은 것이다. 보도자료를 내놓은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한국에서 12일간 아예 무료로 미국과 일본에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이벤트를 내놓은 것이다.

더군다나 23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는 크리스마스와 신년으로 이어지는 국제전화 사용의 황금기여서 이 이벤트의 파괴력은 클 것으로 보인다.

이미 한국 시장에 대한 출사표를 던진 Skype의 이번 이벤트 행사가 국내 VoIP 시장에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궁금해 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려 12일동안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기에 관련되어 한국내 Skype 가입자 증가와 관련 악세사리 및 무선 Wi-Fi 폰 등의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국내 통신사들의 국제전화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의 대상이다. 아마도 공정위에 제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인터넷만 되면 국제전화가 미국과 일본에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데 가만히 앉아서 밥그릇 뺏길 바보가 있을까? 맞대응 방법은 무료통화인데, 아마도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앉아서 바라보던가 아님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쿠폰 형태로 일정시간 무료 제공되던 것과 달리 서비스 가입만으로도 12일간을 미국과 일본으로의 국제전화 무료통화 행사는 전무후무한 일이다.

국내 VoIP에 대한 인식 전환에는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예전의 다이얼패드 같은 실망감만 안겨주지 않으면 좋겠다.

그래, 거는거야! 무제한 쭈욱~~~!

PS. 근데, 한국 가입자가 미국에 가서 12일 동안 무제한 미국과 일본으로 전화는 걸 수 있는건감? IP 체크 등으로 막으려나? :P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