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도메인의 대부분은 호스트웨이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저렴하기도 하고, 호스트웨이라는 회사가 글로벌한 한국계 회사이기 때문인데, 지난 해 9월부터 도메인 기관이전 서비스가 중단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재정비라는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일시적'이라는 간단한 사유만 붙인체 110여일이 넘은 지금도 정상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다. 알다시피, 호스트웨이는 미국 AAAQ.COM이라는 도메인 레지스트라(Registra)를 소유하고 있고, 이곳을 통해 도메인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신규 가입이 아닌 기관이전 서비스는 이미 포화된 도메인 시장에서 가입자를 늘이는 방법이기에(이동통신 번호 이동과 비슷하다) 국내 도메인 업체들이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고 있는 사업이다. 근데, 무슨 이유로 호스트웨이는 3개월 넘게 도메인 기관이전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는 것일까?

시스템 재정비라는 그저 그런 이유만 하나 달랑 달아놓고 이렇게 서비스하는 것은 문제가 많다. 작년에 호스트웨이로 이전하면서 가격에 아주 만족 했었다. 그러나 갑자기 9월달 기관이전이 중단되면서 기약없이 기관이전 가능일만 기다리고 있던 나는 오늘에도 허탈하게 다시 호스트웨어 홈페이지를 빠져나왔다.

현재 관리하고 있는 하나의 도메인으로부터 연장 신청서가 지로용지로 와 있는데, 28,000원이다. 근데 이 놈의 아이네임즈는 뭘 믿고 이렇게 비싸게 받는지 이해가 안된다. 앞으로 godaddy로 옮기는 것도 고려해 봐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daddy.com 한번 보라, 가격이 얼마나 착한지 -,.-)

호스트웨이는 하루 빨리 기관이전 서비스에 대한 입장을 설명을 해야할 것이다.

대체 호스트웨이 도메인 서비스는 계속할 것인가, 말 것인가? 이제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이런 모습을 보이면, 회사를 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 같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fooleaf.net BlogIcon 정상혁 2007.01.13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호스트웨이에 좀 실망이..
    2년을 신청해놓은 도메인이 1년으로 되있어서 3일가량 사용못한적이 있었어요.. 호스팅에 문제가 있는줄알고 호스팅쪽에 메일 보내려고했는데 메일함에 "당신 도메인 기간 끝났다, 연장신청하려면 여길클릭해라" 이런 메일이 와있더라구요. 알고보니 호스트웨이에서 1년으로 신청해놔서 그런 문제가 발생했던 것이였습니다. 비싼 도메인 네임이였으면 남한테 넘어갈뻔했네요..

  2. Favicon of http://cansmile.tistory.com BlogIcon cansmile 2007.01.14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뭘 믿고라기보다는 기업광고를 위한 자금 떄문이 아닐까요.
    음.. 아무래도 우리가 보기에 어설픈 광고라도 비용이 만만치 않을테니까요.

  3. 호키 2007.03.01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몇달전부터 기관이전을 하려고 시도해봤지만
    역시나 시스템 재정비때문이라는...
    가비아에서 이제 곧이면 연장메일이 올텐데..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