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포스팅에서 한국시간으로 오후 2시부터 flickr.com의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곧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오픈을 몇 분 놔두고, 다시 그들의 블로그를 찾아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시에 서비스 연결을 끊은 후, 9시 40분과 11시 50분에 현재 진행 상황을 간략하게 안내하는 글을 올렸다. 9시 40분엔 업그레이드를 위해 엔지니어들이 열심히 프로그램 및 서버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고, 잘 되어 간다는 멘트를 올렸다. 그리고 11시 50분 멘트엔 거의 마무리 되었고, 몇 분 일찍 끝낼것 같아 보인다고 너스레까지 떨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작업의 상황을 간단한 멘트로 남겨주는 것은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사용자들을 위한 아주 작은 배려 정도로 느껴진다. 그렇지만, 그 배려속에 사용자들은 작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18:05

서비스 재연결에 시간이 더 소요되겠다는 멘트가 올라왔다. :) 그럴 줄 알았다. 대부분의 서비스 재연결은 약속한 시간에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존재한다. 예정 시간은 우리나라 시각 6시 40분! 약속시간보다 약 40분 가량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19:40

마지막 약속시간보다 1시간 뒤에 정상 연결이 되었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thirdtype.net BlogIcon THIRDTYPE 2007.02.05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에서 느린건 여전하네요. 한국야후에서 빨리 서비스해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