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ionale님의 부탁 아닌 부탁과, 사실 어딘가는 둘러봐야겠다는 사명감에 언어의 장벽에도 불구하고 참가 중인 전시관에서 멀리 떨어진 Hall 2의 Polymer Vision사의 접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찾아나서 Exploring하는(바르셀로나 며칠 있었다고 벌써 영어에 적응 -,.-b) 모험을 감행했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소개하려는 이 제품은 (화면을)감아서 접을 수 있는 Handheld 장치이다.

이 제품 이름은 'Readius'이며, 제조사는 Polymer Vision(
http://www.polymervision.com)이라는 회사이다. 'Rollable display'분야 세계 1위라는 자랑을 달고 다니는 회사이다. 첫 제품은 2004년에 발표되었으며, 최초로 기기 자체의 크기보다 큰 화면을 가진 모바일 기기이다.

원래 필립스전자에 속해 있었으나, 2006년 Tecnology Capital SA로부터 투자를 받으면서 분사했다. 그리고 올해 초에 처음으로 접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상용화시켰다. 그 첫 제품이 이번 3GSM을 통해 발표된 것이다.

이 제품은 16 그레이 컬러(흑백)이며, 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다. 가독성과 밝기가 밝아서 한낮의 햇빛아래에서도 잘 보인다고 한다. 전시장에서 봤을 때도 밝고 선명하게 보였다.

또한 외부와의 연결에 USB와 무선 통신망을 지원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다. 메뉴는 터치스크린을 채용하고 있다. 한번의 충전으로 10일까지 사용이 가능할만큼 전력 소모가 낮다고 한다.

그리고 음악을 다운로드 및 재생할 수 있으며, 오디오 북이나 오디오 팟캐스팅을 지원한다.

다음은 Readius의 스펙이다.

크기 : 100mm * 55.6mm * 21mm (L * W * H)
무게 : 150g
디스플레이
  - Monochrome reflective
  - 5인치 사이즈(128mm) diagonal, 4:3 비율
  - 해상도 : QVGA (320*240)
  - 그레이 레벨 : 16
  - 명암비 : 10:1
  - 반사율 : 35%
  - 업데이트 속도 : 0.5 ~ 1 초
오디오 : 내부 스피커, 헤드폰 단자 (무선 리모컨 지원)
연결 : USB 또는 무선 브로드밴드
저장장치 : 최소 4GB 이상
기타 지원
 - RSS Feeds
 - PDF Reader
 - e-book
 - e-mail
 - text file

다음은 직접 찍은 사진들이다. 고정식으로 된 것은 예전버전이며 손바닥 위에 놓고 찍은 사진은 신형이다. 조심스럽게 다룰 것을 여러번 강조했다.

012

다음은 이번 GSM에서 발표한 신형 제품이다. 모두 접으면 핸드폰보다 크기가 작다. 아주 가벼워서 빈 케이스를 들고 있는 기분이었다. 왼쪽 메뉴 버튼은 아주 부드럽게 작동이 되었다. 접었을때의 촉감 역시 만족스러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Polymer Vision사는 이 제품으로 이번 3GSM에서 혁신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컬러 버전은 개발 중에 있다고만 짤막하게 밝혔다. 위 동영상은 부스를 찾은 독일인에게 설명하고 있는 장면이어서 모든 대화 내용은 독일어이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veracious.info BlogIcon Rationale 2007.02.14 1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쁘신 일정 중에 먼 길을 다녀오시는 수고까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까지 곁들여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다 표현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하네요. 컨셉이 공개된 이후 쭉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기기라서 시판용 모델은 어떤 형태인지 정말 궁금하던 차였습니다.

    디자인은 예전 버전이 더 마음에 드는군요. 실물을 만져야 정확히 판단하겠지만 신형은 조금 투박한 느낌입니다.

    monochrome reflective type display, 16 gray, resolution, UI, update speed, 영상으로 보이는 화면 모습으로 짐작컨데 e-ink display를 채택하지 않았나 싶은데 보시기에 어떠하셨을지요. 컬러 모델이 개발 중이라는 것도 color e-ink display 양산 시점과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해상도가 조금 아쉽긴 합니다. 비지니스 맨들을 위한 e-book, PDF 지원 기능을 강조할 듯 싶은데 800*600은 무리더라도 640*480, 아니면 480*360 정도라도 지원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무리한 부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상세한 포스트를 남겨주셔서 어떻게 보답해야 할 지요. 감사하다는 말씀만 자꾸 드리게 되네요.

  2. Favicon of http://cansmile.tistory.com BlogIcon cansmile 2007.02.14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멋지네요~
    마치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움직이는 신문(종이)을 보는 듯 하군요.
    혁신상 받을 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