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과 맛집

독일경찰 Polizei

킬크 2007. 3. 23. 16:16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경찰을 만나는 일이 생겼다면 그렇게 좋지 못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다.

이번 독일 여행기간 중에 어떤 사고로 인해 독일경찰인 Polizei(폴리짜이)를 만났다. 연두색 점퍼와 갈색가죽점퍼를 입은 폴리짜이를 만났다.

호텔에 주차해둔 우리 렌트차량 트렁크 부분에 누군가 고의로 파손을 시킨 일이 생겨서 현지의 경찰을 직접만날 기회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호텔로 출동한 경찰이 사건 현장을 둘러보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나무막대자를 가지고 다니며 치수를 재는 모습이 좀 이채롭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나무막대자를 경찰이 사용하고 있었다.

연두색옷을 입고 있는 왼쪽의 경찰은 허리춤에 권총도 차고 있었다. 이 경찰은 점퍼 안쪽에 방판조끼를 착용하고 있었다. 실제 총인지 궁금하긴 했지만, 강력범을 담당하는 경찰처럼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의 경찰차 색은 연두색과 파란색 두가지가 있다. 그러나 이 두가지색의 차이는 없다. 뭔가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에 현지인에게 물어보았지만, 현재 연두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고 있는 중이란다. :)

호텔에 조사를 나왔던 경찰은 차분하게 사건 조사를 하고 우리에게 조사보고서를 간단히 만들어 주었다. 결국 이 경찰보고서는 우리에게 잘못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가 되었다.

참고로, 아우토반 고속도로에는 거의 경찰이 보이지 않는다. 다만 경찰의 암행단속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일반차량으로 위장해 있다가 단속대상 차량을 발견하면 뒤따라가다가 다시 차량 앞으로 끼어들어 차를 세운다고 한다.

어디서든 어떤 일로 경찰을 만나는 일은 결코 유쾌한 경험은 아니다. 다만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경찰의 도움을 받는 것은 잊지말자.

친절한 Polizei, Danke Schoen!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이명수 운영자님 독일 경찰들 모자 쓰는 거 보면 초록색 정모가 있고, 녹색 베레모가 있던데 두 가지 모자의 차이점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2009.03.04 00:09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usee.net BlogIcon 킬크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 2009.03.04 08:12 신고
  • 프로필사진 Matthias Lee 안녕하세요^^ 독일에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독일의 소방관이기에 경찰을 자주 맞이 하지요^^. 물론 경찰 기본교육도 받았고요.. 네, 위에 경찰분이 가지고 계신것.. 실탄 맞습니다. 독일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경찰이 실탄을 소지하고 다닌답니다. 강력계 담당이아니어도 말이지요. 초록색 정모는 보통경찰들이 쓰고 간부들도 쓰지만 베레모는 보통 국경수비대나 데모담당 경찰들, 그리고 특공대들이 쓰고 다닌답니다. 독일에서 이제 슬슬 초록에서 파랑으로 바꾸어 가고있는중인데요.. 아직 예산이 부족하여서 모두 바꾸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 참고되셨기를 ^^;; 혹시 독일에 대해서나 독일 경찰에 대해 더 궁금하신것이 있으시다면 제게 메일주세요. matthias.lechle@gmail.com
    독일에서.. Matthias L
    2009.03.20 00:50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usee.net BlogIcon 킬크 궁금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군요.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 2009.03.21 21:23 신고
  • 프로필사진 Matthias Lee ^^ 충분한 답변이 되었다니 다행이군요.. 아. 그런데 마지막 문장에 오타가... Danke Shon 에서 Danke Schoen.. c를.. miss 하셨군요.. :) 움라우트 생략시 보통 생략한 글자 뒤에다 e를 붙여주면 움라우트 대신 쓸수도 있답니다. 혹시 필요하실 상황을 위해 움라우트들을 적어 드릴게요.. ö,ä,ü,ß, Danke Schön... LG Matthias L 2009.03.24 08:26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usee.net BlogIcon 킬크 친절한 설명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 2009.03.24 08:5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