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그리 잘 알려진 사이트는 아니지만, 해외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StumbleUpon이 eBay에 7천5백만달러, 우리 돈으로 약 700억원이 넘는 금액에 인수되었다.

StumbleUpon 웹사이트 :
http://www.stumbleupon.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얼마전부터 StumbleUpon 인수에 대한 소문이 돌았고, eBay가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계속 났었다. 인수가격도 대략 4천만달러대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으나, 실제 인수 금액은 두배에 가까운 7천5백만달러였다. 양 회사는 5월 30일 수요일 인수에 합의했다.

StumbleUpon은 초기에 FireFox 플러그인으로 유명세를 탔다. 일종의 툴바형태로 제공되는 StumbleUpon은 지금은 IE도 지원하고 있다. 또 얼마전에는 Wii에 설치된 Opera 브라우저도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사이트를 서핑하다가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으면 'Stumble'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자신이 추천하는 웹사이트를 지인들에게 보낼 수도 있다. 일종의 사이트 북마크 기능과 추천 기능을 가진 툴바 서비스이다. 거꾸로 관련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작년 12월엔 StumbleVideo 사이트도 열었다. 툴바가 없어도 YouTube나 MySpace로부터 수집한 비디오에 대한 추천이 가능해졌다.

오늘 현재 회원수는 약 244만명 정도 된다.

eBay가 StumbleUpon을 인수한 이유는 Skype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삽입시켜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것에는 모두들 이의가 없는 상태다. 다들 그렇게 보고 있고, 실제 그렇게 했을 때 가장 시너지효과가 있다.

Paypal로 결제하고, Skype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연락을 취하며, 구매자 판매자들이 선호하는 사이트나 물건에 대해 추적이 가능한 StumbleUpon까지 이어질 모양이다.

물건구매에 있어서, 주변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이라도 그들의 구매 성향을 따라서 안전하게 구매하려는 시도는 보편적이다. eBay의 소셜네트워크 북마크를 지원하는 StumbleUpon의 인수로 이런 시도는 실제 상거래 서비스에 도입될 전망이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