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 포스팅에서 한국 음식점 '궁전'을 소개했는데, 직접 음식을 해 먹고 싶다면 한국 식료품점을 찾아야 한다.

민박을 하거나 호텔에 묵고 있다면 간단하게 컵라면 정도를 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국 식품점이다.

그러나, 유럽에 나가면 한국 식품점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대부분 아시안 마켓이라는 이름으로 한국, 일본, 중국 식료품을 같이 판매한다.

화풍(Wah-Fung, 읽을 땐 와풍)은 얼핏 밖에서 보면 영락없이 중국 식품점이다. 아마도 정확한 사연은 몰라도 중국인이 하던 가게를 한국사람이 넘겨 받아서 새로이 시작하는 것으로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안으로 들어서면 그래도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한국 식품들이다. 초코파이, 새우깡 등 한국에서 낯익은 과자들과 식료품이 보인다.

물론 컵라면 등과 같은 면류와 쌀 등의 음식 주재료도 판매한다. 호텔에 묵었기 때문에 컵라면을 사려고 이곳을 찾았었다. 그래서 같이 김치도 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는 이 집에서 직접 담근 것이라고 하는데, 김치맛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혹평할 정도의 아주 맛없는 것은 아니었다. 컵라면과 김치라면 충분히 한끼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화풍'은 처음 찾는다면 위치를 설명하기가 다소 어렵다. 돌출 간판이 나와 있지 않아서 먼 거리에서는 알아볼 수 없다.

지리적으로는 중앙역인 Hauptbahnhof의 북쪽에 있는데, Ring Bahn의 Wedding(베딩)역에서 내려 U6를 타고 Alt-Tegel방향으로 한 정거장만에 있는 Leopoldplatz 역에서 내리면 된다.

U9와 만나는 Leopoldplatz역에서 Amrumer St. 역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왼쪽편에 있다. 거리 이름이 Luxembuger Street인데, 31번지가 가게의 주소이다.

Leopoldplatz역에서 내려 1층에 버거킹이 있는 건물쪽 Luxemburger 거리 U9번 지하철 방향으로 걸어가면 된다. 현재 U9이 Ring-Bahn과 만나는 지하철은 공사중이어서 지하철이 다니지 않는다.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즉, Ring Bahn의 Westhafen역에서 Leopoldplatz 역으로 지하철이 다니지 않고 막혀있다.(2007년 9월 현재)

전화번호 : 030-8867-6523

가게엔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인일 경우 약 10%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근처에 한국인 민박이 있다는 얘기를 했다. 혹시 민박을 문의할 경우 여기에서 물어봐도 될 것으로 보인다.

Luxemburger 거리의 반대편쪽인 Nauener Platz쪽으로는 터키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