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프리즌브레이크의 시즌3가 시작되었다. 이미 에피소드3까지 나온 상태인데, 같은 시기에 히어로즈(Heroes)로 시즌2를 맞았다. 이미 지난 추석연휴부터 새로운 시즌 에피소드가 국내에 퍼지기 시작했다.
국내에는 히어로즈가 그리 유명하지 않지만, 프리즌브레이크만큼 팬들이 많은 미국 드라마가 히어로즈(Heroes)이다.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물인데, 특히 일본인 주인공 '히로'라는 인물을 등장시켜 동양인들에겐 낯익은 장면들이 많이 나간다.
프리즌브레이크는 FOX가 월요일 오후 8시(중부시간 7시)부터 방송하고, 히어로즈는 NBC가 월요일 오후 9시(동부시간 8시)부터 방송한다.
미국인들의 경우, 프리즌브레이크를 보고 바로 채널을 돌리면 히어로즈가 방송 준비를 하고 있다. 두 인기 드라마는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기 위해 시간을 잘 조절한 것 같다.
현지 미국시간에 방영되는 시간이 국내에선 아침 9시와 10시 경이다. 그 시간이 드라마 시작 시간이고 두 드라마 모두 45분 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끝나면 대략 10시 11시 경이다.
끝나자마자 현지에선 전문리퍼들의 리핑(Ripping)이 시작된다. HD급으로 받은 드라마를 DivX형태로 리핑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비트토렌트나 P2P를 통해 전세계로 퍼져나간다.
국내에도 대략 오전 11시를 전후해서 퍼지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두 드라마를 기다리던 네티즌들이 특정 사이트에서 소위 다운로드 '열차'를 타기위해 기다리거나, 유료 웹하드 서비스들을 집중적으로 접속한다. 아니면 비트토렌트를 통해 인내심을 가지고 받는 사람도 있다.
화요일 오전 11시 이후로 회사의 트래픽이 이상하게 증가했다면, 이 두 드라마의 영향일 수도 있다. :P
어쨋거나, 매주 즐거움을 주는 미국 드라마로 인해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