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t Nextel이 랩탑용 카드 형태로만 제공하던 EV-DO Rev. A 서비스를 1개 모델에 한하여 폰으로 제공한다고 월요일 밝혔다.

최초의 EV-DO Rev. A 서비스를 지원하는 폰은 대만 HTC의 Mogul이며, Windows Mobile 기반의 스마트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C의 스마트폰 Mogul)

기존 동기식 EV-DO 네트워크에서는 다운로드 400 ~ 700 kbps, 업로드 50 ~ 70 kbps의 속도를 지원했으나, 3G 네트워크인 EV-DO Rev. A는 다운로드 600 ~ 1,400 kbps로 거의 두배, 업로드 350 ~ 500 kbps로 Rev. 0에 비해 거의 7배가 빠르다.

Mogul은 작년 6월부터 2년 계약 조건으로 199,99 달러에 판매하고 있던 제품인데, 이번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EV-DO Rev. A를 지원하게 되었다.

Verizon 역시 EV-DO Rev. A망을 제공하고 있으나, Sprint 처럼 3G망을 지원하는 폰은 공개하지 않았다. Verizon의 대변인의 말에 따르면, EV-DO Rev. A의 장점은 빠른 업로드 속도에 있으며, 이는 랩탑에서는 장점이 되지만 폰에서는 큰 장점이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AT&T는 이미 3.5G인 HSDPA폰을 판매하고 있다.

Mogul은 Windows Mobile 6 Professional을 탑재한 미국 최초의 CDMA 폰이다. 슬라이딩 방식의 키보드와 터치스크린, 256MB의 내장메모리를 가지고 있으며, microSD 슬롯을 가지고 있다. 한손으로 동작이 가능한 휠키와 캠코더 기능을 가진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내장 무선랜과 블루투스도 지원하고 있으며, 내장 스피커를 가지고 있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