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9일 어제 Windows XP 사용자들은 향상된 Service Pack 3 공개를 학수고대했을 것이다. 하지만, 저녁이 되고 오늘 오전이 되어도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지 않아 궁금했을텐데, 일부 문제로 인해 공개가 연기되었다고 한다.

ZDNET :
MS, ‘윈도XP SP3’ 공개 돌연 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의 제품군 하나와 충돌이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워낙 제품이 많으니 어떤 제품과 충돌이 일어나는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나저나, 이미 24일에 배포되었던 정식 버전을 설치한 사용자가 많을텐데(나도 설치해 봤다) 이들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 물론 RMS 라는 프로그램 한개에만 영향을 미친다면 모르겠지만, 또 다른 충돌이 없다는 보장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entium M 1.6GHz의 CPU에 1GB 메모리를 가진 내 노트북에서 서비스팩3는 1시간 동안 설치가 되었다. 지겨운 시간이었다.

약 10%의 성능이 향상되었다고는 하지만, 체감속도는 그리 빨라진 것을 느끼지 못하겠다. 일종의 위약효과라고 해야하나? 약간 빨라진 것같은 느낌만 아주 살짝 받았다.

서비스팩3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서비스팩1 이상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즉, 초기 Windows XP 버전 그대로 설치하면 반드시 서비스팩1이나 서비스팩2가 설치되어 있어야 서비스팩3가 설치된다.

MS는 서비스팩3의 일반 공개가 언제 시작될지는 언급하지 않고 있다. 서비스팩3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조금더 참거나,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 OEM용으로 먼저 배포된 정식버전들을 쉽게 구할 수 있다. 설치 후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르는 버전이므로 위험은 스스로 감수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