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비해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은 대부분 막강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메모리 가격의 하락과 모바일 프로세서의 발전에 따라 휴대폰이 할 수 있는 기능이 아주 많아졌고, 다른 어떤 기기보다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떨어질 수 없는 생활형 도구이기 때문이다.

노트북, PMP, MP3P, 게임기, 카메라, DMB 플레이어 등 이동성이 보장되는 모바일 기기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휴대폰처럼 24시간 내내 반드시 자신의 곁에 두어야 하는 기기는 없다.

그러다보니 MP3P, 카메라, 노트북 등의 꼭 필요한 기능, 폰에서 구현이 가능한 기능들이 점점 휴대폰으로 컨버전스되어 들어왔고, 최근 휴대폰들은 첨단 기능들의 집합체가 되어 버렸다.

요즘 나오는 카메라에 MP3P는 기본이고, 고성능 카메라와 전자앨범에 블루투스, 게임, 일정관리, 명함(전화번호부)관리, 이동식디스크 기능, 각종 생활정보 기능 등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휴대폰 사용자들은 이들 기능 중 몇가지만 사용하다가 수명을 다하게 된다. 전화번호부 같은 폰과 관련된 기능들이나 DMB같은 모바일 TV는 자주 사용하지만, (상대적으로) 해상도가 낮은 카메라나 일정관리,  이동식디스크 같은 업무보조 기능이나 블루투스, IrDA 같은 통신 기능은 크게 필요치 않으면 사용하지 않다가 그냥 사장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폰이 얼마나 다양한 기능을 하는지는 지금 당장 휴대폰의 메뉴를 뒤져보면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대부분의 이런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가지고 있다가 폰을 바꾸게 된다.

비키니폰(LG-SH640)은 카메라, 음악,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가 강조된 제품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실용적인 기능이 많이 들어있는 폰이다.

일정관리, 메모(수첩), 전자사전(한/영), 지하철노선도, 계산기(공학용 포함), 더치페이(재밌는 사다리타기 기능도 들어있다), 단위변환기, 검색, 세계시간, 스톱워치, 알람/모니콜, 적외선송수신 등 '다이어리'메뉴에만 들어있는 기능만으로도 여러 상황에서 도움이 된다.

3백만 화소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내부메모리 또는 외장메모리에 저장되고, 새롭게 폰을 바꾸면 전화번호부 이동도 해야한다. 좋아하는 음악도 폰으로 전송해야 하고, 가끔은 메모해 둔 텍스트 파일도 읽고, 중요한 제안서나 서류 같은 파일을 보관하고 다녀야 한다면 PC와의 연결은 필수적이다.

PC와의 연결은 USB 케이블, IrDA(적외선송수신), 블루투스의 세가지 방법이 있으나, 가장 쉬우면서 빠른 방법은 USB케이블을 직접연결하는 것이다.

IrDA나 블루투스는 최신 노트북이 아니면 연결 자체도 불가능하다. 다만, 휴대폰 사이에 주소록 전달같은 것은 IrDA로 가능하다. 굳이 같은 CYON이 아니라도 가능하다. 삼성 Anycall과도 통신이 가능하다.

USB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폰의 25핀과 PC의 USB로 된 케이블이 필요한데, 기본 패키지에는 들어있지 않다. 하지만, CYONCLUB에 가입하면 신모델 구입시 무료로 1회에 한하여 USB케이블을 보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청한지 3일만에 도착한 USB 케이블이다. 포장을 뜯지 않은 것이 보내준 것이고,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던 케이블이 아래쪽에 있는 것이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케이블은 USB 통신용이기도 하고 PC에 연결해두면 충전도 되는 케이블이다. CYON에서 보내주는 케이블은 오로지 통신용이다. 충전 기능은 없다.

충전과 통신이 되는 것은 따로 매장 등에서 구입하면 유용하다. 노트북이나 PC에서 평상시 급하게 충전할 수 있고, 데이터 통신도 가능하니까 사무실 근무, 여행, 출장시 유용하다.

케이블만 있다고 바로 PC와 연결이 되는 것은 아니다. CYON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홈페이지 : http://sync.cyon.co.kr

비키니폰과 PC사이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은 'Mobile Sync II '라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엔 PC용 드라이버와 각종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다. 약 50MB의 사이즈이다.

또 하나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은 MP3 음악을 듣기위해 필요한 'SKT 통합USB 드라이버' 프로그램이다. SKT향 제품들은 SKT의 DRM 프로그램이 있어야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반드시 Melon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Melon에서 비키니폰을 인식하고 음악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 드라이버 설치가 필수적이다. 특히 자신의 PC에 있는 MP3음악을 폰으로 전송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소프트웨어다.

주의 : Mobile Sync II 프로그램은 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안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는 간단하다. 각종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다.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전에 USB 케이블로 비키니폰과 PC를 연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bile Sync II 프로그램 구동화면이다. 현재 폰과 연결상태인지 아닌지를 알려주고, 아래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다.

사진/동영상, 전화번호부, 스케줄러, 메시지, 액세서리, 휴대폰 S/W 업그레이드의 6가지 메인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화번호부, 스케줄러 기능은 Windows의 아웃룩(익스프레스 포함)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전화번호부 관리나 일정관리가 PC의 아웃룩과 연동 가능하다.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서 나누어 포스팅 한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송우주 2009.02.24 2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usb연결했는데...왜 핸드폰과 연결이 안됬다고 나오죠?연결이 안되면 다운받을수 없을것같은데요..연결되게 하려면 어떻게하죠?

  2. 송우주 2009.02.24 2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기다 지금은 다른 프로그램이 폰과 통신중입니다. 잠시후 다시 시도하세요 .그래요..다시 시도 해도 그대루...

  3. Favicon of https://cusee.net BlogIcon 까칠한 킬크 2009.02.25 08: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다른 프로그램보다 Mobile Sync를 제일 먼저 설치하시고, 그 다음으로 USB 연결하시고, Mobile Sync의 상단에 있는 연결마법사를 실행하셔서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사실 그래도 안된다면 LG전자 서비스쪽으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간단한 증상만으로는 제가 도움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