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주 8월 29일부터 다음주 9월 3일까지 6일간 독일 베를린에서는 세계최대규모의 멀티미디어 가전 박람회인 IFA('이파'라고 읽는다) 2008이 개최된다.

IFA는 1월 미국 라스베가스의 CES와 더불어 하반기 세계 가전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가전 박람회이다.

IFA에 대한 사항은 다음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F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ifa-berlin.de

더불어 작년엔 내가 몸담고 있는 회사도 전시행사에 참가했었다.

2007/08/28 - [킬크로그] - 전시회 관계로 독일 갑니다

본격 행사가 열리는 이번주 금요일(시차로 인해 우리나라엔 하루 정도 늦게 소식이 전달될 것이다)부터 새로운 제품 소식들이 쏟아질 것이다.

이미 얼마전부터 레인콤, 코원, 맥시안 등 국내 멀티미디어 기기업체들의 신제품 출사표를 언론을 통해 자주 봤었다.

보통 하반기 개발제품은 내년 1월 CES에서 선보이고, 상반기 개발제품은 보통 IFA를 필두로 소개하는 경향들이 많다. 또 곧 이어 10월로 넘어가면 아시아지역의 주요전시회에 신제품들이 소개된다.

따라서 비교적 큰 돈 들이지 않고 하반기동안 전세계에 제품을 소개할 수 있으며 바이어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전시회이다.  

IFA는 점점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는 국제 전시회 중의 하나이다. 시기적으로도 휴가가 끝나고 새로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때 개최되며, 주요 가전업체들이 하반기 시장 공략의 출발점으로 여기는 행사여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어서 빨리 우리나라도 IFA에 버금가는 전시행사 하나쯤은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이번에 참가하는 한국업체들의 선전도 함께 기원한다.

다음주면 신제품 소식으로 한바탕 블로그가 시끄러울 것 같다.

이번엔 어떤 제품들이 주목을 받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