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Blue IBM도 iPhone을 인정했다.


URL : http://www.apple.com/webapps/productivity/ibmlotusinotes.html

IBM의 Lotus® Domino에 접근할 수 있는 iPhone용 소프트웨어인 iNotes™ Ultralite을 Apple의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자사의 제품에 대한 접근지원 측면이어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IBM Lotus Notes는 MS의 Exchange와 함께 유수의 기업들이 사용하는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의 대명사이다.

이번에 App Store에 iPhone용 iNotes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된 것은 Notes 사용자이면서 iPhone 사용자인 비즈니스맨이 많다는 것일 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iPhone의 비즈니스 측면에서의 가능성에 대해 인정한다는 것일 수도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것은 웹기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Lotus Domino Web Access와 캘린터, 이메일, 주소록 등이 제공되며 이메일 첨부파일까지 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2008/03/07 - [기술 & 트렌드] - iPhone, 마침내 MS Exchange 지원

Apple은 이미 Microsoft의 Exchange 서버 접근이 가능하도록 개발한다는 방침을 밝힌바 있다. 많은 기업에서 Exchange 연결을 요구하였고, Apple 역시 필요성을 느꼈다.


MS Exchange에 이어 IBM의 Notes까지 지원하게 됨으로써 한층 기업에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PC용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Exchange와 Notes의 지원은 비즈니스맨들이 iPhone을 구입해야할 이유를 하나더 만들어준 셈이다.

비즈니스세계에서 모바일은 메세징을 중심으로 활용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미 나와있는 스마트폰들이 그렇고, 빅히트 제품인 RIM의 BlackBerry가 그렇다. iPhone에게도 메세징이 중요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