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금요일 iPod Touch의 펌웨어가 2.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fring 서비스의 연결이 안되고 있다.
혹시나 내 계정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별 문제가 없었는데, 방금 댓글을 하나 보고 확인해 보았는데, 역시 지난 금요일 iPod Touch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fring의 forum에도 이 문제를 호소하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올라왔고, fring 측도 이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다는 짧은 답변을 올렸다.
인터넷 연결만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든 메신저 연결이 가능해서 채팅이 가능하다. 특히 Google Talk이나 MSN Messenger, Skype 등은 음성채팅이 가능해서 아주 재밌는 기능을 제공한다.
fring의 forum 게시판에는 개선요구 사항도 꾸준이 올라오고 있다. 주로 음성대화 중 오토세이브 기능 비활성화(iPhone/iPod Touch)나 백그라운드로 동작해서 전화를 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등의 요구가 계속 올라와 있다.
모바일 Vo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iPod Touch의 보급과 함께 실질적으로 모바일 VoIP를 경험하게 하는 Application인 fring은 작지만 빠르게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어서 빨리 개선된 fring이 나오길 기대한다.
(11월 24일 오전 9시 추가)
fring은 forum 답변을 통해 iPod Touch(iPhone)의 2.2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접속이 불가한 것을 알아냈으며, 현재 수정을 완료했다고 한다. 그리고 며칠 후에 다시 App Store를 통해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11월 26일 현재 다시 접속이 가능해졌다. 어플리케이션 수정없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 서버측의 개선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