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 Today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발행부수를 가진 신문이다. 평일 평균 225만부를 발행해서 인도의 The Times of India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발행부수가 많은 신문이다.

지난 22일 USA Today의 iPhone & iPod Touch App가 공개되었다. 이제 미국인들은 iPhone과 iPod Touch를 통해 USA Today의 뉴스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실행되자마자 바로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된다. 아마도 USA Today가 발행되지 않는 지역이어서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헤드라인과 각종 스포츠 경기의 점수, 날씨와 사진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Twitterific을 통해 Twitter로 보낼 수도 있다.

종이신문보다 온라인을 통한 뉴스소비가 더 늘고 있는 요즘이다.

에이빙넷 : 인터넷신문, 미국서 종이신문 추월

뉴스를 소비하는 중요한 채널로 인터넷이 떠 오른지 이제 불과 10년이 되지 않았다. 긴 세월동안 종이신문은 나름대로의 독자층을 가지고 광고를 통해 수익사업을 진행해 왔었다.

이제 신문은 이런 수익모델의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와 있다. USA Today가 iPhone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급한다는 것은 이미 많은 독자들이 iPhone과 iPod Touch를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의한 것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iPhone 및 iPod Touch 유저들을 독자로 넓히기 위한 목적도 있다.

미국 최대의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USA Today도 iPhone App을 내놓았다. 이제 신문사는 온라인 뉴스공급이 대세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는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