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A Today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발행부수를 가진 신문이다. 평일 평균 225만부를 발행해서 인도의 The Times of India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발행부수가 많은 신문이다.
지난 22일 USA Today의 iPhone & iPod Touch App가 공개되었다. 이제 미국인들은 iPhone과 iPod Touch를 통해 USA Today의 뉴스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실행되자마자 바로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된다. 아마도 USA Today가 발행되지 않는 지역이어서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헤드라인과 각종 스포츠 경기의 점수, 날씨와 사진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Twitterific을 통해 Twitter로 보낼 수도 있다.
종이신문보다 온라인을 통한 뉴스소비가 더 늘고 있는 요즘이다.
에이빙넷 : 인터넷신문, 미국서 종이신문 추월
뉴스를 소비하는 중요한 채널로 인터넷이 떠 오른지 이제 불과 10년이 되지 않았다. 긴 세월동안 종이신문은 나름대로의 독자층을 가지고 광고를 통해 수익사업을 진행해 왔었다.
이제 신문은 이런 수익모델의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와 있다. USA Today가 iPhone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급한다는 것은 이미 많은 독자들이 iPhone과 iPod Touch를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의한 것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iPhone 및 iPod Touch 유저들을 독자로 넓히기 위한 목적도 있다.
미국 최대의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USA Today도 iPhone App을 내놓았다. 이제 신문사는 온라인 뉴스공급이 대세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는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