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의 Netflix Set-Top Box BD300)

LG전자가 올봄에 Netflix의 스트리밍 서비스 연결이 가능한 LCD/PDP TV(일명 Broadband HDTV)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BD300이나 Roku Netflix Player 등 TV 외부에 별도의 수신 장치없이 TV 자체적으로 스트리밍 콘텐츠를 수신받아서 바로 TV에 재생할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일종의 Netflix TV인 셈이다.

BD300의 경우 Blu-Ray가 지원되는 플레이어인데, 블루레이 기능이 없는 순수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만 제공하는 하드웨어를 TV안에 장착시켜서 아예 Netflix TV를 만들어 내겠다는 것이다.

이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한 Engadget에 따르면, 제공되는 스트리밍 콘텐츠가 HD급인지 아닌지, 네트워크 전송방식이 Wi-Fi를 지원하는지 않는지 등은 상세히 알려진 것이 없지만, 분명한 것은 LG전자의 PDP/LCD TV에 Netflix를 직접 지원하는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약 8백만명이 넘는 Netflix 유저들은 현재 우편배달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Netflix가 보유하고 있는 약 12,000개의 영화 및 TV쇼 등의 영상 콘텐츠를 언제든 볼 수 있다. Starz를 통한 몇몇 콘텐츠들은 비교적 최근의 작품들도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tflix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장비들은 위 이미지에 있듯이, LG전자의 BD300을 비롯하여 삼성전자의 BD-P2500(P2550), Xbox 360, TiVo Series3/HD XL, Roku Netflix Player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가 Netflix의 스트리밍 기능을 TV 본체에서 바로 구현한다면 최초로 Netflix 전용 TV가 탄생하는 셈이다. Broadband HDTV는 8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선을 보인다고 한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