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Nintendo의 Wii Sports 타이틀)

비디오게임 판매량 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VG Chartz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Nintendo의 Wii Sports가 Super Mario Bros의 공전 4천만개(4,024만개) 판매량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콘솔 게임으로 등극했다고 전했다.

Wii Sports is the Most Successful Videogame of All Time

전세계적으로 4천 5백만대 가량 판매(VG Chartz 자료)된 Wii 콘솔 게임기 덕분에 이런 경이적인 판매량이 기록되었는데,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을 제외하고 다른 나라에서는 Wii를 구입하면 기본번들로 Wii Sports가 들어있다. 우리나라에서는 Wii Sports를 39,000원에 별도 판매하고 있다.

전반적으로는 Wii 콘솔의 판매량이 늘수록 Wii Sports의 판매량도 늘어난다고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11월에 출시하였으니 만 2년 2개월만에 Nintendo 비디오 콘솔 게임 타이틀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기록을 가지게 되었다. 그 전엔 최고기록이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의 Super Mario Bros였다. Super Mario 시리즈는 그후 계속해서 나왔다. 지금까지 단일 타이틀로는 Wii Sports가 가장 많이 팔린 것이다.

Wii 콘솔의 번들판매로 인해 판매량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기본 번들이 아닌 일본의 경우 2008년 한 해만 320만 개의 타이틀이 판매되었을 정도로 Wii를 구입하면 Wii Sports도 함께 구입하는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 Wii의 모션 인식 리모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Wii Sports 만한 타이틀이 없다. Wii를 산다는 것은 Wii Sports를 산다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로 Wii와 Wii Sports는 밀접한 관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Wii 콘솔 게임기를 구입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Wii Sports 때문에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궁극적으로 Wii 보다는 Wii Sports 콘솔로 인식하고 구매한다는 것이 판매량 기록의 주원인이다.

Super Mario Bros는 1980년대 중반에 큰 인기를 모았던 게임 타이틀이었다. 지금까지 그 기록을 깨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은 획기적인 콘솔 게임기의 등장이 없었다는 것으로 풀이될 수도 있다.

Wii Sports가 발매된지 이제 2년이 조금 넘었다. 4천 5백만대를 넘었고, 조만간 5천만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NES의 경우 6천 2백만대 가량을 판매된 기록이 있다. 따라서 Wii 판매가 아직도 정점에 이르지 않았다는 판단을 한다면 Wii Sports의 판매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 Sports : Resort, 출처 : Yahoo Games)

올해안에 Wii Sports의 새로운 버전이 발매될 것이라고 한다. Wii Sports : Resort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기존 Wii Sports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국내에도 Wii Sports에 이어 Wii Fit 도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데, 다른 나라에 비해 정식발매되는 타이틀의 숫자가 너무 빈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Wii와 Wii Sports는 우리 회사 사우회에서도 구입해서 사무실 한켠에 설치해 두었다. 점심 식사 후나 일과 후에 기분전환이나 간단한 운동을 위해 마련한 것인데, 나름 인기가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잘 판매된다는 이야기를 듣다가 접한 뉴스여서 자연스럽게 고개가 끄덕여졌다. Wii Sports는 대단한 게임 타이틀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