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Daum의 고해상도 지도서비스의 실사 로드뷰 서비스를 서울을 포함하여 경기 인천지역으로 확대했다고 다음모바일 블로그에 글이 올라왔다.

다음 모바일 지도 역시, 로드뷰가 서울 인천 경기 전지역으로 확대 서비스됩니다.

경기도 남동쪽 여주에서 북서쪽인 강화도까지, 남쪽으로 안성, 평택, 북쪽으로 양주, 포천까지 경기도 전지역과 인천지역을 포함한 주요도로를 따라 로드뷰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의 파란선이 모두 로드뷰를 볼 수 있는 도로이다. 이번 로드뷰 서비스 확대로 일부는 아파트내 도로까지도 볼 수 있도록 제공된다. 남양주 별내면의 조그만 시골 마을의 아파트 단지까지 촬영을 다녔으면 서울 경기의 수도권지역을 샅샅히 찍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시내지역의 골목들도 좀 더 확대되었다고 하니 이제 서울 사는 분들은 자신의 집앞까지도 로드뷰로 감상할 수 있게 된 모양이다. 이번 로드뷰 서비스 확대는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는 필요치 않다고 한다. 지도 데이터와 로드뷰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불러오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도 가평의 아침고요 수목원 주차장 입구)

아직 지방 대도시의 로드뷰 제공 일정이 공개되지 않고 있는데, 어느 정도 공개 일정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면 좋겠다. 대도시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 지역의 로드뷰도 궁금하다. 미리 여행갈 곳의 로드뷰를 감상하고 출발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이미 언론을 통해 다음의 고해상도 지도를 이용하여 부동산 서비스와 접목하겠다는 소식을 접했다. 아무래도 수익사업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먼저 이용하는 것 같은데, 좀 더 다양한 서비스 접목을 제공해 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사용하다보니 iPod Touch에서 랜드스케이프 모드 제공이 안되는 점이 조금 아쉽다. 로드뷰는 사진처리문제로 바로 랜드스케이프 모드로 전환되지만, 스카이뷰 역시 옵션 설정으로 해서 랜드스케이프 모드를 제공했으면 좋겠다.

또한 프로그램 사용때마다 디폴트로 위치정보를 계속 묻는데, 이거 어떻게 처리 좀 안되는지 모르겠다. 서울지역은 자기 위치 확인이 될 수 있겠지만, 타지역은 위치정보를 제공하지도 않고, 사실 알아봐야 별 도움 안되기 때문이다.  

여튼 어서 빨리 타지역으로 로드뷰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지도 : http://local.daum.net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윤혜정 2010.07.13 2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정말 좋아요~!
    글도~!
    핸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