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의 Kindle for iPhone 어플이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다. 한국시간으로 어제 낮에 업데이트 되었는데, 새로운 버전부터 가로보기(Landscape View)를 지원하는 등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1. 가로보기 기능 제공 및 회전 잠그기 기능


가로보기 기능이 지원되면서 iPhone(iPod Touch)에서 책보기가 한결 편해졌다. 가로로 길게 보는 방식이 편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자동으로 회전하는 기능이 기본 제공되어 세로보기와 가로보기가 기기의 기울임에 따라 자동으로 변한다.


또한 자동으로 변환을 싫어하는 사람들 위해 잠금기능을 추가했다. 위 이미지에서 보면 세로모드에서 가로모드로 바로 전환하면 오른쪽 하단에 자물쇠 모양의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터치하면 잠금과 열기를 토글링 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기능도 추가되어 원래 크기의 이미지보다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다. 사용법은 iPhone에서의 이미지 확대와 동일한 방법이다. 두 손가락으로 오므리거나 넓히는 동작으로 축소와 확대 기능이 작동한다.

2. 텍스트 색상 바꾸기, 블랙, 화이트, 세피아 지원


기존 버전은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자체였으나, 1.1 버전부터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씨와, 검은색 바탕의 연한갈색(세피아)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지원된다. 글자크기를 선택하면 색상도 바꿀 수 있다.

3. 탭으로 페이지 넘기기 기능

기존버전에서 페이지를 넘기려면 손가락으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미는 터치동작을 해야했지만, 이번 버전에는 이 동작 외에도 오른쪽이나 왼쪽면 어느쪽에 살짝 한번 터치(탭)만 하면 페이지가 넘어가는 동작도 추가해서 페이지 넘기는 동작이 더 쉬워졌다.

간단한 몇 가지 기능상의 업데이트이지만 iPhone에 대한 지원을 계속한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겠다. 한글판 책을 읽을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은데, 언젠가는 지원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본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