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torola가 캐나다 이통사인 Rogers를 통해 신형 콤팩트 스마트폰인 Flipout(플립아웃)을 내놨다. Flipout은 Android 2.1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Flipout은 Rogers에 독점 공급된다.

모양은 67mm x 67mm의 정사각형으로 얼마전 Microsoft가 판매했다가 중단한 KIN One을 많이 닮았다. 2.8인치 디스플레이에 320 x 240 (QVGA) 해상도를 제공하는 터치스크린폰이다. 디스플레이가 로테이터 방식으로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방식이다. 디스플레이 뒷쪽에 5열의 쿼티 자판이 위치해 있다.


무게는 110g으로 비교적 가벼운 편이며, 3.5인치 이어폰잭, microSD 지원, Wi-Fi, Bluetooth 2.1, GPS(A-GPS), 나침반 기능, 조도센서, 가속센서, 근접센서 등 일반적인 스마트폰이 가진 대부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카메라는 300만 화소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FM 라디오까지 들어있다.

배터리는 1,130mAh로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용량이 작은 편이지만,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작은 것을 감안한다면 그렇게 낮은 용량도 아니다. 다른 Motorola Android폰처럼 Motoblur UI가 탑재되어 통합 SNS 서비스와 각종 메신저 및 주소록 서비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Flipout은 3년 약정 조건으로 30 캐나다 달러(1 캐나다 달러=0.98 달러)에 구입하거나 약정없이 375 캐나다 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Flipout은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이나 깜찍한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여성들을 타켓으로 만든 제품이다. Android 2.1을 탑재하여 기존 출시되는 Android폰에 뒤지지 않으며, 800 x 400이 아닌 320 x 240으로 해상도가 낮은 것을 제외하고는 크게 하드웨어적으로 뒤지는 부분도 없다.

메시징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의 기호에 맞춰 풀 쿼티 자판을 제공하여 메시징폰으로 손색이 없도록 만든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로테이터 방식의 폼펙터를 적용하여 딱딱한 슬라이드 방식에서 탈피하여 만지는 재미를 준 부분도 특징이다.

Motorola Flipout은 일반 소비자를 위한 고가의 스마트폰의 전형에서 벗어나, SNS와 메시징 중심의 기능으로 작고 가벼우며, 부담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만드려는 Motorola의 노력이 보이는 제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