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공동 창업자인 Biz Stone이 AOL에 소셜 임팩트를 위한 전략적 어드바이저(Strategic Advisor for Social Impact) 자격으로 전격 합류했다. 그는 최근 AOL이 인수한 Huffington Post Media Group이 성공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전략적인 조언을 지원할 예정이다.

Biz Stone (출처 : Wikipedia)


이와 관련하여 AOL이 Biz Stone에게 일부 주식을 양도했다고 All Things D의 Peter Kafka는 전했다. Biz Stone의 AOL 정식 직함은 'Strategic Impact Advisor'이며, 주로 AOL의 미디어 부문인 Huffington Post Media Group을 위해 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Biz Stone의 전격적인 AOL 어드바이저 참여는 CEO Tim Armstrong과 Ariana Huffington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Biz Stone에게 새로이 출발하는 AOL과 Huffington Post Media Group이 안정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Biz Stone은 AOL 어드바이저로 인해 Twitter를 떠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그는 또 이미 작년에도 두 개의 스타트업 기업의 조언자로서 성공리에 일을 마쳤고, AOL 역시 의미있는 조언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도 전했다.
 

Biz Stone의 AOL 관련 블로그 글


Biz Stone은 Huffington Post Media Group에 대한 기업과 개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커뮤니티 시스템 플랫폼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 Huffington Post는 전 뉴욕 타임즈 기자와 LA 타임즈 기자 출신인 John Montorio도 영입했는데, 그를 문화와 예능 부문 편집자로 임명했다. 또한 작년 10월에 영입한 뉴스위크 정치 담당 특파원 출신이며 정치 애널리스트인 Howard Fineman을 논설 위원으로 임명했다.


AOL은 지난주 전체 인원의 20%에 해당하는 900여명을 감원한 바 있다. 이는 Huffington Post를 인수하면서 기존 미디어 편집 부문의 인력을 중심으로 대폭 감원에 나선 것인데, 이를 두고 전문가들은 AOL이 Huffington Post를 중심으로 미디어 사업을 펼쳐나갈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