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의 신형 타블렛인 Kindle Fire는 Android 기반이지만 Android Market에 접속할 수 없다. 이는 Kindle Fire가 일반적인 타블렛과 용도가 다르기 때문이며, Amazon의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한 용도로만 개발되었기 때문이다.

2011/09/29 - Amazon Kindle Fire, iPad의 진정한 대항마

비록 9월 말에 공개되었지만 아직 예약 주문만 받고 있는 Kindle Fire는 다음주 화요일부터 매장 판매가 시작된다. 많은 소비자들은 Android 타블렛이지만 Android Market에 접근할 수 없는 점을 Kindle Fire의 최대 약점으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없다. Amazon이 엄선한 수천 개의 앱들은 Kindle Fire를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Amazon은 Kindle Fire 시판을 며칠 앞두고 이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Netflix, Phapsody, Pandora, Twitter, Facebook, 만화, 날씨 애플리케이션 등은 물론 Zynga, EA, Gameloft, Popcap, Rovio 등이 제공하는 유명 게임앱들도 Kindle Fire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Apple App Store나 Google Android Market 같은 애플리케이션 마켓 제공 기업의 자체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Amazon 자체적인 1-Click 지불 시스템을 통해 쉽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아마도 애플리케이션 판매는 Amazon Appstore for Android를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앱을 구입하면 Kindle Fire뿐만 아니라 다른 Android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는 자신이 구입한 앱을 Amazon Cloud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한다.

Kindle Fire는 발표될 당시 Amazon의 방대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기로 관심을 끌었다. 1,800만 개가 넘는 영화와 TV 드라마, 쇼, 음악, 책, 잡지 등의 Amazon 보유 콘텐츠 모두에 접근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었다.

대신 Android Market을 직접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개발자들이 공급하는 수많은 앱들을 직접 설치할 수 없다는 점이 Kindle Fire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다. 하지만 Amazon Appstore를 통해, 엄선된 인기 애플리케이션은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알려진 것이다.

특히 Amazon의 미디어 콘텐츠 부문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Netflix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기로 한 점은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Amazon Prime은 Netflix와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Netflix 고객들에게 iPad나 다른 Android 타블렛에서는 제공되는 Netflix 서비스 접근을 Amazon 타블렛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면 얻는 것보다는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이라는 판단이 선 것으로 보인다.

Netflix도 Kindle Fire에 Netflix 앱이 제공된다는 점을 크게 반기고 있다. 경쟁사인 Amazon이 자사의 콘텐츠 판매를 위해 Netflix 앱의 탑재를 미룰 수 있었지만 사용자 편의를 위한다는 측면에서 탑재를 결정한 것은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

7일 월요일 발표한 Barnes & Noble의 Nook Tablet도 Netflix를 지원하는데, Nook의 경우 별도 애플리케이션 마켓이 제공되지 않는다. Kindle Fire가 Amazon Appstore를 제공하고, 유명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Nook Tablet에 비해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Kindle Fire는 다음 주 화요일인 11월 15일부터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199 달러로 정해졌다. Nook Tablet은 Kindle Fire 시판 이틀 뒤인 17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249 달러로 결정되었다. 두 기업의 타블렛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다.

참고 : http://phx.corporate-ir.net/phoenix.zhtml?c=176060&p=irol-newsArticle&ID=1628440&highlight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