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mazon이 또 다시 경쟁력 있는 타블렛을 시장에 내놨다. Kindle Fire 타블렛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Kindle Fire HD (7인치)와 Kindle Fire HD 8.9"를 공개했으며, 전자책 리더기는 새롭게 Kindle Paperwhite 시리즈를 선보였다.
Amazon은 미국시각으로 6일 새벽 새로운 Kindle Fire 시리즈를 발표했는데, 1920x120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Kindle Fire HD 8.9"와 1280x800 해상도를 제공하는 Kindle Fire HD를 소개했다. 각각 8.9인치와 7인치 제품으로 1년 전 발표했던 Kindle Fire가 7인치 디스플레이에 1024x600의 해상도와 Wi-Fi만 지원한 것에 비해 이번 Kindle Fire HD 8.9"는 4G LTE 지원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2011/09/29 - Amazon Kindle Fire, iPad의 진정한 대항마
Kindle Fire HD 8.9"는 최상위 모델로 1920x1200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외에도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에 Dolby 오디오를 지원하며, 4G LTE를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이어폰 없이도 제대로 멀티미디어 콘텐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 것이다.
LTE 지원 32GB 내장 메모리 모델은 499 달러에 판매되며 64GB 모델은 599 달러에 판매된다. 4G LTE 접속료는 연간 49.99 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지원한다. Amazon이 추구하는 월사용료 부담을 없애 경쟁력을 높였다. W-Fi Only 버전은 299 달러에 판매한다.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 Imagination PowerVR 3D 그래픽 코어가 포함되어 있어서 멀티미디어와 그래픽 처리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밝혔다. 또한 듀얼 밴드와 듀얼 안테나를 채용해서 new iPad 대비 최대 40% 더 빠른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점도 하드웨어의 장점으로 꼽았다.
출처 : Amazon.com
전면카메라도 도입되어 Skype 영상대화도 가능하게 되었다. 구입 시 추가 20GB의 Cloud Drive 저장공간이 무료 제공되며, Amazon 콘텐트는 용량에 관계없이 저장가능하다. Amazon Appstore 10 달러 크레딧도 함께 제공된다.
미드레인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Kindle Fire HD는 기존 Kindle Fire 7인치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다. 1280x800으로 해상도가 높아졌으며, Imagination PowerVR 3D 그래픽 코어를 내장한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스테레오 스피커, 전면 HD 카메라와 듀얼밴드 듀얼안테나의 Wi-Fi 지원 등의 하드웨어 사양은 Kindle Fire HD 8.9"와 같다. 다만 4G LTE 모델은 없으며, Wi-Fi Only 모델만 판매된다. 16GB 모델이 199 달러, 32GB 모델이 249 달러로 Kindle Fire 발표 때와 같은 가격대여서 상당한 가격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Kindle Fire는 159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Kindle Fire HD 시리즈는 Amazon의 디지털 콘텐트 약 2,200만 개의 영화, 드라마, 음악, 잡지, 오디오북, 앱,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으며, Facebook, Twitter, Gmail, Hotmail, Yahoo! Mail 등도 지원한다.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인 Amazon Prime Instant Video 외에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Netflix도 지원한다. 10월부터는 Kindle FreeTime이라는 아동용 콘텐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책 리더만을 위한 제품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 Kindl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Kindle Paperwhite도 공개했는데, 흑백명암비가 개선된 제품으로 기존 Kindle에 비해 픽셀은 62% 늘었으며, 명암대비는 25% 늘어 선명함이 더욱 개선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부터는 전면에 작은 광원을 제공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책을 잘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침대나 해변가 등 어둡거나 극도로 밝은 역광 상태에서도 또렷하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작은 빛을 제공한다. 한번의 만충전으로 8주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격은 119 달러에 제공하며 3G 모델의 경우 별도 월통신요금없이 179 달러에 구입이 가능하다. 기존 Kindle 제품은 개선된 폰트와 15% 가량 빨라진 페이지 넘기기 기능이 포함되어 69 달러에 판매된다.
iPad 7인치 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Amazon의 새로운 Kindle 시리즈 제품 발표는 의미가 있다. 얼마전까지는 Amazon이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지만, 정작 스마폰이 아닌 타블렛의 4G LTE 지원이라는 형태로 제품이 나왔다.
1년 전 Kindle Fire가 시장에 처음 선보였을 때 199 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Amazon은 하드웨어 판매에 관심있는 것이 아니라 결국 자사의 디지털 콘텐트를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Kindle Fire를 내놨었다.
이번 Kindle Fire HD 시리즈의 발표는 Amazon의 전략을 좀 더 경쟁력 있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최상의 환경에서 디지털 콘텐트를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측면과 4G LTE를 지원하면서 월 요금이 아닌 연간 요금 형태로 제공하면서 경쟁력을 더 높였다.
Amazon은 콘텐트에 강점이 있다. 또한 이번에는 잘 만든 하드웨어까지 내놨다. 가격적인 부담이 사라지면서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타블렛 시장에서 Apple iPad를 제외하고는 Amazon Kindle Fire가 그 다음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의 다른 Android 기반 타블렛들과의 차이는 결국 콘텐트에 있는데, Amazon은 영리하게 자사의 콘텐트 판매를 늘이기 위해 잘 만든 하드웨어를 시장에 내놨다.
Kindle Fire가 가능성을 타진하는 첫 모델이었다면 Kindle Fire HD 시리즈 제품은 본격적으로 타블렛 시장에 진입하여 iPad와 경쟁하는 제품이 될 것 같다. 하드웨어 가격 경쟁력과 콘텐트 제공 능력은 결국 가장 핵심적인 Amazon만의 무기가 될 것이다.
Apple new iPad
Apple은 12일 차세대 iPhone 발표에 이어 조만간 iPad 7인치 제품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적어도 Kindle Fire HD 시리즈는 기존 iPad 제품과 신형 iPad mini(가칭) 제품 판매에는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는 다양한 타블렛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iPad의 독주는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다른 타블렛과 달리 Amazon의 Kindle Fire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Kindle Fire HD 시리즈는 그래서 더욱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 같다. Apple은 긴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