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1월 24일 토요일과 25일 일요일 오전까지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무박 2일간 '2012 에코노베이션 개발자 캠프' 행사를 가집니다. KT가 자체적으로 대규모 개발자 행사를 가지는 것은 처음일 것입니다.

 

 

 

행사 홈페이지 : https://www.econovation.co.kr/@page/camp/ca_summary.asp

 

이번 행사는 24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25일 일요일 오전 7시까지 진행되는 무박 2일의 개발 마라톤인 해카톤(Hackathon)이 메인 행사입니다.

 

KT는 2010년부터 에코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앱 개발자 육성 및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우수한 앱 개발자들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멋진 앱과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인 에코노베이션 사업은 4개 센터의 물리적 개발 상면공간을 지원하고, 스마트스쿨을 통해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인 아키텍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끝난 앱 개발 경진대회는 이미 4회째를 진행하였고, Aart, 50/50 같은 우수앱을 발굴하는 성과도 올렸습니다. 에코노베이션 사이트(http://www.econovation.co.kr)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개발 센터 이용 신청 접수, 스마트 스쿨 교육 신청 접수, 각종 개발 지원 서비스 제공, 경진대회 실시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개발사에 대한 직접 투자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2 에코노베이션 개발자 캠프는 한해동안 진행되었던 다양한 에코노베이션 사업에 대한 성과도 공유하며,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단기 개발 경연대회를 여는 것을 주된 행사로 개최됩니다.

 

무박 2일간의 해카톤이 중심이긴 하지만, 앱 개발과 앱 비즈니스 등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동시에 열리기 때문에 더욱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오전 행사 시작과 함께 KT가 앱 개발자에게 전하는 메시지(Keynote Speech)와 고벤처포럼의 고영하 회장의 특강은 참석자 분들께는 아주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성공과 미래에 대한 특강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 이미 참가 신청한 개발자팀들의 해카톤 행사는 시작될 것이며, 오전 11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제공되는 점심식사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 시간에 개발자와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시 30분부터 열리는 미니세미나는 30분씩 앱 개발과 관련된 기획, 성공, 투자, 글로벌, PM, 기술 등의 주제로 열리게 됩니다. 앱 개발 실무자라면 각각 원하는 세션의 세미나 참석이 가능합니다.

 

컨퍼런스 행사 안내 및 참가신청:

http://www.econovation.co.kr/@page/school/seminar_offline_view.asp?num=1&lecture_idx=898&pospage=0&curpage=1&orderType=1&SelVal=

 

이어 2시부터는 업계 전문가를 초청한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KT 경영경제연구소의 2013년 모바일 트렌드 예측에 이어, '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블로그로 유명한 mobizen(모비즌)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특강이 이어집니다.

 

이어 4시 30분부터는 iOS, Android, Windows Phone 8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 전문가들이 함께 나와서 트렌드를 짚어보고, 함께 토크쇼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모바일 플랫폼의 특징과 미래 등에 대해 토크쇼 형식을 빌어 재미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발표자들은 모두 해당 플랫폼의 전문가이자 유명 인사들로, 전문가의 입장에서 최신 플랫폼 동향과 경쟁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행사 참가자를 위한 부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스낵바를 상시적으로 운영하며, 해카톤 개발자에게는 간식과 야식 및 간단한 아침식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벤트존을 별도 설치하여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앱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앱 게임은 이벤트성으로 최고 기록을 달성한 참여자에게 간단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입니다.

 

 

2012 에코노베이션 개발자 캠프는 앱 개발자를 위한 행사이지만 앱 개발과 관련된 분야 종사자 혹은 관심있는 어떤 분이라도 참석 가능합니다. 행사를 토요일 오후 시간에 마련하여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도 부담이 없을 것이며, 업계의 다양한 분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해 트렌드를 짚어보고, 내년을 예측할 수 있는 자리도 함께 제공되며, 스타트업을 준비 중이거나 운영 중인 분들에게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만, 모바일 비즈니스와 개발에 대한 열정은 추위를 이겨낼만큼 뜨겁습니다. KT 2012 에코노베이션 개발자 캠프는 열정(Passion)을 가지고, 서로 나누며(Share) 그리고 함께 꿈을 만드는(Create) 자리가 될 것입니다. 그런 자리를 KT가 함께 할 것입니다.

 

 

* 2012 에코노베이션 개발자 캠프는 제가 소속되어 있는 팀에서 주관하며, 이번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지원하게 됩니다. 저는 이 행사의 스태프(Staff)로 활동합니다. 행사장에서 많은 분들을 뵙길 바랍니다.

 

* 컨퍼런스 참가 신청을 해주시면, 행사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http://www.econovation.co.kr/@page/school/seminar_offline_view.asp?num=1&lecture_idx=898&pospage=0&curpage=1&orderType=1&SelVal=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