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는 문서필터솔루션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국내 유명 검색엔진 솔루션에 문서필터 솔루션을 찾아보면 사이냅제품이 대부분 납품되어 있을 정도이다.

단순 문서필터솔루션 뿐만 아니라, 사이냅펄스라고 하는 대단히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2007/10/22 - [기술 & 트렌드] - Tistory 장애와 유용한 Synap Pulse 서비스

자신이 관리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장애시 SMS로 통보해 주는 이 기능은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다. 무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 URL : http://sdocu.synap.co.kr

최근 사이냅소프트가 내놓은 서비스가 또 있다. 이름하여 문서검색서비스인 '스도쿠(SDOCU)' 알파를 선보였다. 스도쿠라는 이름이 너무 일본어스러워서 약간 어감은 이상하지만, Search Documents라는 말의 약자라는 것은 금방 눈치챌 수 있다. 이름... 촌스럽다. 하지만, 기능... 짱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어를 넣으면 검색 유사어의 색인상태를 보여준다)

검색엔진 크롤러가 얼마나 많은 문서를 모았는지는 표시되어 있지않지만, 상당히 많은 문서들을 크롤링했음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결과 페이지다. 검색결과에는 검색된 문서의 종류(아래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 등)와 문서의 썸네일, HTML로 보기, 검색된 소스의 위치와 문서크기, 신고 등의 기능이 있다. 신고는 문서에 유해정보가 있거나 문서를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것이나, 검색에서 제외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으로 관리자에게 의견이 반영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한 문서의 프리뷰 기능(이미지)은 아주 멋지다. 최대 3페이지까지 바로 보여준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운로드 받기전에 미리 문서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어 옵션으로 특정 문서 종류만 검색할 수도 있다. 위 그림처럼 PPT파일만 따로 검색할 수도 있다. 검색어 옵션은 문서 종류 뿐만 아니라, 특정 사이트 내 검색도 지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검색엔진들이 가진 기능들도 있지만, 문서 썸네일 미리 보기는 꽤 괜찮은 아이디어다. 또한 문서만 검색하는 전용 검색이라는 점도 돗보인다.

현재 알파버전으로 문서를 대량으로 수집하고 처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향후 나올 베타버전에서는 크롤링된 문서 분류와 사용자 문서 등록 등의 기능 업그레이드, 사용자 의견 반영 등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각종 양식을 찾거나, 문서를 참조하려는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다.

사이냅소프트 블로그 : http://synap.tistory.com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yanan13.tistory.com BlogIcon 앵~ 2008.05.29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무료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제일 먼저 놀랬고,
    html변환이 깔끔하게 되어서 참 좋던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