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Microsoft와 DVD 렌탈 서비스인 Netflix가 MS의 게임콘솔인 Xbox 360을 통해 Netflix의 온라인 영화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월요일 양사는 전략적 제휴관계를 발표하면서, Xbox LIVE Gold 사용자이면서 Netflix의 온라인 영화 대여회원일 경우, 추가비용없이 Xbox를 통해 Netflix의 온라인 영화 대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서비스 제공시기는 빠르면 올 가을부터 가능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만일 Netflix 온라인 영화 대여 가입자가 아닌 경우 월 8.99 달러의 기본 DVD 대여 서비스(동시 1개 타이틀, 한달 대여 무제한)에 가입하고 추가로 년간 69 달러의 '즉시 보기' 서비스에 가입하면 Xbox를 통해 영화를 대여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현재 Netflix는 약 8백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가지고 있으며, Xbox Live는 약 1천만 가입자가 있다.

2007/01/19 - [기술 & 트렌드] - Netflix.com의 새로운 도전, 무료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Netflix는 작년초부터 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 왔었다. 약 1만개의 영화와 TV 쇼 등을 제공해 왔었다. 하지만, 온라인 영화 스트리밍은 PC를 통해서만 감상이 가능해서 제한적일수밖에 없었는데, 이번 Microsoft와의 제휴를 통해 PC를 벗어나 Xbox가 연결된 TV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2008/05/21 - [기술 & 트렌드] - Roku, 100 달러짜리 Netflix Player 출시

뿐만 아니라, Netflix는 LG전자와 몇개 가전회사와 함께 자사 서비스가 가능한 플레이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얼마전 Roku를 통해 100 달러짜리 Netflix Player를 개발하여 PC가 아닌 TV로의 온라인 영화 대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던 중이었다.

이번 제휴로 인하여 Microsoft는 기존 Xbox를 통해 제공하던 온라인 영화의 양적인 면을 충족시켜 다양한 영화를 Xbox Live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8백만이 넘는 Netflix 가입자들을 자사 Xbox의 우군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2008/04/22 - [기술 & 트렌드] - Netflix, 2008년 1분기 DVD 대여 신규 가입자 모집 최대

Netflix 역시 1천만 가입자를 가진 Xbox Live 사용자들을 자사의 서비스로 유도할 수 있게 되었고, Apple TV나 Vudu box 등 쟁쟁한 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들과의 대결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추가로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서도 PC를 벗어나 TV로의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번 제휴의 가장 큰 소득이라고 할 수 있다.

Netflix는 오프라인 DVD 우편 서비스 시장을 장악하면서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었다.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확대한지 이제 1년 반이 지난 Netflix는 Microsoft라는 우군을 만나 서비스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

이렇게 된다면 Netflix 지원이 가능한 기기를 만드는 LG전자는 불리해 지지 않을까?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치원 2008.07.16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서비스 업체지요. 독점 계약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 Living Room Device 분야로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 모두 강점을 가지겠지요

  2. Favicon of http://ironh.egloos.com BlogIcon addict. 2008.07.16 13: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남겨 보네요. ^_^
    LG에서 내놓을 제품은 Roku같은 set-top형 제품이 아니라..
    Blu-ray Player에 service가 Built-in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현재 Netflix의 Title들은 좀 Old합니다.
    언뜻 보기에 21세기에 나온 타이틀은 거의 안 보이는 듯..
    (따라서, 화질도 좀 별로...)

    아직 Netflix는 VOD서비스 자체로는 파괴력이 좀 부족한 편입니다.
    그러나 향후 VOD Biz에 있어 Netflix의 행보는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3. Favicon of http://jeremy68.tistory.com BlogIcon jeremy 2008.07.16 14: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XBOX-360 Live 서비스는 북미에만 제공되고 있는데 넷플릭스 제휴로 온라인렌탈 서비스의 제휴가 가능해졌네요. MS는 직접적인 영화 컨텐츠의 수급과 운영을 제휴를 통해 해결하려고 하고 있으니 매우 힘겨워 보입니다. 게임 다운로드 만으로는 Live 서비스의 한계가 분명해 보입니다. 한국 시장에는 진출계획이 없는 Live서비스의 행보를 더 지켜보아야할것 같네요.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