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Pod Touch에서의 음성통화가 가능한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fring에 대해 계속 포스팅하고 있는데, 몇몇 분들이 3.5mm 이어마이크에 대한 문의를 했었고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었다.

2008/11/17 - [iPod Touch] - iPod Touch 2세대로 fring을 통해 음성통화 시도

곧 판매될 것이라는 단서가 붙었던 Apple의 이어마이크는 언제 나올지 아직도 소식이 없다. iPhone용 이어마이크를 사용하면 통화는 가능한데, 공식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는 없다.

2008/11/07 - [기술 & 트렌드] - Apple Earphones with Remote and Mic가 어서 판매되길 바라며

인터넷을 뒤져보고, 또 댓글 달아주신 분 중에 한분이 모토로라의 Z6M 모델의 번들 이어마이크가 iPod Touch 2세대에서 마이크와 스테레오 이어폰 기능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찾아 보았다.

http://www.motorolashop.co.kr/moto/sub/sub_products.htm?phone_name=&phone_no=&phone_acc=1012

공식 쇼핑몰 외 이곳에서도 판매 중이다.

http://www.dittomoto.com/UsePage/dittomoto/Goods/GoodsDetail.php?goo_id=271

모토로라 코리아의 공식쇼핑몰에 Z6M 스테레오 이어셋을 판매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휴대폰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3.5mm 규격의 스테레오 이어셋(이어마이크)이다. 2.5mm 또는 10핀 20핀 규격의 변형된 이어마이크만 나오기 때문에 3.5mm 이어마이크는 정말 구하기 힘들다.

하지만, 모토로라 사이트엔 공식적으로 14,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오늘 전화해본바로는 재고가 있다고 한다. 3만원 이하는 택배비 2,500원이 붙어 16,500원이면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모델명 : SYN1302A

또는 지역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상담원의 답변을 듣고 서비스센터 몇 곳에 전화를 걸어 보았더니 물건이 없다고 했다. 잘 찾는 손님이 없다는 이유였는데, 다행하게도 대구 동구 신천동에 있는 센터에 재고가 있음을 확인하고 물건을 사왔다. 가격은 14,300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되어 있는 모토로라 Z6M용 이어셋의 모습이다. 이어셋과 여분의 솜이 같이 포장되어 있다. 즉, 이어셋에 솜이 장착되어 있고 여분이 한 벌 더 따라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이어폰 아래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그리고 집게가 하나 포함되어 있다. 양쪽 이어폰의 길이가 같은 스테레오 이어셋이다. 머리 뒤로 넘기는 스타일의 이어폰이 아니다.

Made in China 이므로 기대는 많이 하지 않는게 좋다. 꽂아서 음악을 들어보니 크게 음질이 왜곡된 느낌은 없다. 평이하다. 이어서 바로 마이크 테스트에 들어갔다. iTalk이라는 무료 녹음 어플을 설치해 놨기 때문에 바로 녹음해 봤다. 문제 없이 동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서 바로 프링을 실행시키고 iPod Touch에 연결해 보았다. 문제없이 이어폰은 작동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 흔하지 않은 이어마이크 타입이어서 종류는 다양하지 않지만, 모토로라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이다. 대안 제품이 빨리 나오지 않는한, 한동안 iPod Touch 2세대용 이어마이크는 모토로라 Z6M 번들제품이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어마이크가 되겠다.

참고로 모토로라 Z6M은 올해초에 출시된 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fring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어서 빨리 친구들에게 음성채팅을 시도해 보자. :)

PS. 구매 가능한 이어셋 추가(12월 1일 추가)
맥컬리 TunePal 스테레오 핸즈프리 (Macmall.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