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yon 제품을 사용하면 Mobile Sync II는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폰으로 찍은 사진도 옮기고, 주소록 관리에 스케줄러까지 다양한 기능을 PC와 동기화시킬 수 있다. 특히 프랭클린 플래너폰에서는 PC용 프랭클린 플래너의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Mobile Sync II의 활용은 꼭 필요하다.

Mobile Sync II를 이용하다 보면 정기적으로 최신 영화와 뮤직비디오를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www.cyon.co.kr 사이트로 직접 방문해도 가능하지만, 콘텐츠를 폰으로 넣기 위해서는 반드시 Mobile Sync II를 사용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yon의 최신 영화 리스트)

Cyon에서는 최근에 개봉된 영화를 폰용으로 바꾸어 Cyon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화뿐만 아니다. 최근 유행하는 인기곡들의 뮤직비디오도 제공한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Culture 메뉴로 들어가면 최신 영화나 뮤직비디오의 리스트가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yon의 최신 뮤직비디오 리스트)

작년부터 제공되기 시작한 이 서비스는 영화 추격자를 시작으로 현재 영화 11편, 뮤직비디오 22편이 제공되고 있다. 각 콘텐츠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 저작권 문제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일정 수의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다운받을 경우 노트북을 비롯하여 DVD 타이틀, 인기가수 CD, Micro SD 등 경품을 추첨하여 준다고 한다. Cyon폰 사용자라면 도전해볼만 하다. 무료 281명에게 상품이 돌아간다! 기간은 2월 19일까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bile Sync II의 사진/동영상 메뉴를 실행하면 최근 업로드된 영화나 뮤직비디오 리스트가 뜬다. 정기적으로 확인하려면 www.cyon.co.kr을 방문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계속해서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데, 오늘은 김태희가 등장한 아이스크림폰의 CF를 뮤직비디오로 제공하고 있었다. 김태희와 빅뱅이 같이 참여하여 만든 뮤직비디오인데 다운로드를 받아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영화는 무방비도시, 영화는 영화다, 뱅크잡, 원스 등 비교적 최신 영화들을 제공하고 있다. 외화의 경우 자막이 같이 입혀져서 제공되므로 감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뮤직비디오 역시 위 그림에서 보면 알듯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들이다. 소녀시대의 Gee, 카라의 Pretty girl 등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직비디오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받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클릭하면 1분간의 미리보기를 제공한다. 영화의 경우 풀버전(보통 한편에 400MB 미만), 1부와 2부를 나눈 버전, 저용량 다분할 전송용(50MB 미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영화나 뮤직비디오에 대한 줄거리나 설명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직비디오나 영화를 고른 후에는 Mobile Sync II를 통해 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신이 연결한 Cyon폰에 지원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본뒤 전송하면 된다. 대부분 용량이 작지 않으므로 외장 Micro SD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USB를 이용하여 폰으로 전송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yon으로부터 다운로드 받아서 폰으로 전송하면 PC의 Mobile Sync II에서도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폰으로 다운로드 받은 뮤직비디오나 영화는 사진/동영상보기 메뉴로 찾아 들어가면 있다. 별도의 비디오 파일 표시가 되므로 클릭하면 깨끗한 영상을 폰으로 즐길 수 있다. 이렇게 받은 영화나 콘텐츠는 출퇴근시나 장거리 여행을 갈 때 유용하다. 물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을 잊지 말고 가져가야 한다.

고성능 멀티미디어폰들이 쏟아지지만 정작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별로 없는 현실을 생각해보면 Cyon에서 제공하는 영화 뮤직비디오 서비스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DVD 타이틀을 폰으로 넣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복잡한 과정과 시간을 들여야 하지만, Cyon에서는 폰용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Cyon의 멀티미디어폰을 가진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반드시 Cyon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리뷰를 마치며...

2008/12/10 - [기술 & 트렌드] - [LG-SU100] 소중한 것 먼저하기, 프랭클린 플래너 그리고 LG-SU100
2008/12/15 - [기술 & 트렌드] - [LG-SU100] 프랭클린 플래너폰 도착
2008/12/20 - [기술 & 트렌드] - [LG-SU100] 플래너폰 덕분에 프랭클린 플래너 CEO 사이즈를 장만하다
2008/12/28 - [기술 & 트렌드] - [LG-SU100] 프랭클린 플래너 기능, 소중한 것을 먼저하자
2009/01/02 - [기술 & 트렌드] - [LG-SU100] PC속의 프랭클린 플래너 Mobile Sync II (1)
2009/01/02 - [기술 & 트렌드] - [LG-SU100] PC속의 프랭클린 플래너 Mobile Sync II (2)
2009/01/11 - [기술 & 트렌드] - [LG-SU100] 다양한 입력방법을 제공하는 프랭클린 플래너폰
2009/01/17 - [기술 & 트렌드] - [LG-SU100]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카메라 기능
2009/01/23 - [기술 & 트렌드] - [LG-SU100] 숨기기엔 아까운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장점들

총 10회에 걸쳐 프랭클린 플래너폰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든 기능을 다 소개하지 못하고 관심이 가면서 중요한 것들을 위주로 포스팅하였다. 따라서,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많은 기능들이 더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LG전자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랭클린 플래너 기능을 폰에 넣어 시판한 제품이다. 과연 일정관리를 포함한 플래닝 기능을 휴대폰에 넣어서 사용한다는 것이 얼마나 도움이 될것인가라는 질문을 가장 먼저 받게 될 것인데, 프랭클린 플래너 기능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어느 정도 적응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결국 플래닝이든 일정관리든 계획하고 실행하는 사용자의 의지와 능력에 따라 성공적인지 그렇지 못한지 결정된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성공을 위한 보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폰이다. 모든 것을 폰에 의존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이런 기능을 가진 폰을 사용한다는 생각만으로도 마음가짐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새해가 시작된지도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년의 1/12이 지나갔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말이 있다. 즉, 자신이 뭔가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 바로 실행에 옮기면 부족함을 메울 수 있는 것이다.

시간관리나 자신에 대한 관리는 현대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다. 비록 휴대폰이지만 스스로를 가다듬고 앞으로를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면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이 반드시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성공했을때 함께 했다는 것은 분명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까칠한 킬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nfobox.tistory.com/ BlogIcon 리카르도 2009.01.31 2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멋지군요. 최신영화라니..
    하지만 usb꼽는게 정말 귀찮더라구요..
    꼽고 기기 인식시키고(자동인식이지만..) 이것저것 열어서 뭘한다는게..

    그냥 3번안의 클릭으로 모든게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 Favicon of http://chaekit.com BlogIcon Mr.Met 2009.01.31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서 무선 인터넷으로 다운이 다 되는 시대가 오면 좋겠습니다 ㅎㅎ
    전 싸이언은 아니지만 간단한 뭐라도 할라고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려면 그게 귀찮아서
    참 하기 싫더라구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