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mazon이 iPhone용 Kindle을 App Store에 무료 공개했다는 소식을 3월초에 전한바 있다.

2009/03/05 - [iPod Touch] - Kindle이 부럽지 않아, Kindle for iPhone에서 책읽기

당시 이 어플을 통해 책을 구입하려면 PC를 통해 Amazon.com을 방문하여 전자책을 구입해야 했으나, 새로 공개한 iPhone용 Kindle Store는 내장된 Safari 브라우저를 통해 책을 바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시간으로 11일 월요일 Amazon은 iPhone(iPod Touch)를 위한 Kindle Store를 공개했다.


기존은 Kindle for iPhone의 링크를 통해 검색과 카테고리를 제공하여 Amazon의 책구입 사이트로 접속이 되는 것인데, 이번에는 Kindle Store 사이트를 iPhone의 Safari 브라우저에 최적화시켜서 iPhone(iPod Touch) 유저라면 쉽게 책을 고르고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의의라 할 수 있겠다.


Kindle for iPhone를 구동시켜 우측 상단의 Get Books버튼을 누르면 바로 Kindle Store 메인 화면으로 이동한다. 모든 메뉴들은 iPhone Safari로 연결되어 웹접속으로 이어진다.


책을 구입하거나 샘플을 보려고 할 경우 Amazon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무료로 공개되는 책들도 많기 때문에 부담없이 무료책을 받아볼 수도 있다.


시험삼아 Kindle Store에서 Top Seller 1위에 올라있는 요리책을 다운로드 받아보았다.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하면 자신의 Amazon 계정에 정보가 남고 iPhone(iPod Touch)의 Kindle 어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입하거나 샘플을 받으려면 자신의 이메일주소(Amazon 계정)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구입이 완료되면 계정에 등록된 북리더기의 목록이 나온다. 만일 Kindle을 가지고 있다면 목록에 Kindle이 나온다. iPod Touch를 등록하였으므로 등록된 기기목록에 위와 같이 나타난다.

Kindle 어플을 구동시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온다. 자신의 책구입 목록에 들어가 있으므로 Kindle 어플을 구동시키면 북커버와 함께 리스트에 올라가 있다.

구입한 책을 클릭하면 Wi-Fi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구입한 책을 읽을 수 있다.

Amazon은 2월에 Kindle 2를 공개했고, 3월엔 iPhone용 Kindle 어플을 공개했다. 또 지난주에는 9.7인치의 Kindle DX를 공개했다. 그리고 월요일엔 iPhone용 Kindl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책을 구입할 수 있는 Kindle Store를 공개했다.

전자책 시장은 Amazon이 주도하겠다는 의지가 강해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