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퇴근 지하철안 사람들 모습을 보면 예전과 많이 달라진 듯 합니다. 모두들  뭔가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죠. 사람들은 모두 손안의 뭔가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전에 비해 이어폰을 귀에 꽂은 사람도 많아 보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고 있는 모습이 이젠 지하철 흔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하는 업무가 모바일 앱(App) 관련이라, 저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 슬쩍 살펴봅니다. 예전에는 게임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엔 모바일 메신저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DMB 시청 또는 드라마 다시 보기나 영화를 보는 등 미디어 시청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자주 목격되는 것은 바로 만화를 즐기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는 겁니다. 워낙 포털 웹툰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인지 앱으로 나와 있거나 모바일 페이지에 맞춰진 웹툰을 보는 사람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가끔 재밌는 컷을 보는 분들의 눈과 입가가 웃음을 참지 못해 어쩔 줄 모르는 모습도 보입니다.

 

만화를 보시는 분들 보통 어떤 경로를 통해 보시나요? 아마도 네이버나 다음웹툰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또 최근 유료 만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진코믹스도 많이들 보시는 것 같습니다.

 

2013/07/18 - 올레마켓에서도 유명작가의 웹툰을! KT '올레마켓 웹툰' 오픈

KT에서도 웹툰을 제공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작년 7월 처음으로 웹기반으로 웹툰 서비스를 제공했으니 벌써 만으로 1년을 훌쩍 넘겼군요. 네, 바로 그 KT의 올레마켓웹툰이 웹툰 앱을 오늘 공개했습니다.

 

 

왜 '올레마켓웹툰'이냐고요? 올레마켓웹툰이 처음에는 올레마켓 사용자들을 위한 웹툰서비스로 출발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누구나 KT가 만드는 웹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미 웹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시는 분들 많죠!

 

http://webtoon.olleh.com

 

그러나, 이제 재밌는 올레마켓웹툰을 터치 한번으로 바로 즐길 수 있는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앱 사이즈는 채 1MB가 되지 않는 아주 가벼운 앱입니다. 지금 지하철 안이라면 눈 깜짝할 사이에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는 수준입니다.

 

 

- 올레마켓 또는 Google Play에서 '올레마켓웹툰'으로 검색하세요! -

 

올레마켓웹툰을 제대로 즐기시려면 아이디를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레ID가 있어도 되고, 아니면 이메일 ID를 바로 만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이메일과 패스워드,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만 선택하고, 인증메일만 받으면 끝!

 

아이디를 만드는 이유는 책갈피와 즐겨찾기 등의 개인별 웹툰 보기 편의성을 제공하고, 웹툰의 댓글 등에 글을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에 푸시 알람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내가 보고 싶은 웹툰이 나왔을 때 누구보다 빠르게 알려줍니다.

 

아이디를 만드시면 웹툰에 대한 평가(스티커주기)도 가능해서 작가를 응원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페북, 트위터, 카톡, 카스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URL 복사하기도 있어서 문자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 Google Play 만화 카테고리로 찾아도 올레마켓웹툰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URL :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lleh.webtoon

 

olleh Market :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20024758&LNBUrl==

 

 

 

 앱을 구동시킨 화면입니다. 모바일 웹으로 보신 분들은 익숙한 화면일 것입니다. 올레마켓웹툰은 요일별, 장르별, 랭킹으로 웹툰을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엔 Toon, Play, Yoyozine, Premium, Shop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Toon은 웹툰 메뉴이고, Play는 올레마켓 APP 추천랭킹이 나옵니다. 웹툰도 즐기고 요즘 인기있는 앱이 뭐가 있는지도 구경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Yoyozine(요요진)은 웹툰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와 작가 인터뷰, 테마성 기획 기사로 웹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웹툰 작가가 이야기 하는 웹툰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세요?

 

 

올레마켓웹툰도 유료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유료완결웹툰 Premium 메뉴는 '베리'라는 가상코인을 통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웹툰 인기 작가들이 만든 네임콘과 스티콘은 Shop에서 베리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베리는 SMS 인증 후 간단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웹툰을 재미있게 보다가 즐겨찾기를 하거나 책갈피로 마지막 장면을 저장해 두고 다음에 다시 열어볼 수도 있는데, 하단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 메뉴는 웹툰을 즐길 때는 나타나지 않다가 화면 아무곳이나 터치하면 나타납니다.

 

즐겁게 웹툰을 즐겼다면 댓글도 달고, 작가에게 스티커를 붙여줄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는 다른 사용자들이 웹툰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툰을 보고 느낀 소감을 친구들과도 나눌 수 있으며,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연재 끝부분 '작가님의 말'이 있어 더욱 재미 있습니다.

 

이제 재미있는 웹툰 즐길 준비가 되었나요?

매일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올레마켓웹툰 이제 앱으로 즐기세요.

 

* 현재 안드로이드앱으로만 출시되었으며 iOS용은 출시 준비 중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지금 올레마켓웹툰 앱 다운 이벤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9월 29일 월요일부터 10월 26일 월요일 한달간 올레마켓웹툰을 다운받은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0월 31일 올레닷컴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5명, CFV 영화 주말 관람권 2매짜리를 100명에게 기프티쇼로 보내 드리오니 많은 응모 바랍니다.

 

http://market.event.olleh.com/event/webtoon/webtoonmain.asp

 

* 뜬금 없이 KT 올레마켓웹툰 광고를 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구요? 저는 올레마켓웹툰을 담당하는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올레!!!

반응형
댓글